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이런 친구 무조건 멀리 하세요" 내 인생에 오히려 방해만되는 친구 특징 5가지

by 정보사전21 2022. 5. 6.
반응형

같이 있으면 은근 기분 안좋고 지치는 친구 있지않나요? 실제 같이 있으면 내 모든 운과 기운을 뺏어가는 친구가 있다고 하는데요. 이렇게 도움이 안 되는 사람들로부터 최대한 빨리 벗어나려면 그들의 특징을 알야 합니다. 진짜 친구 만들 시간도 없습니다. 가짜 친구 빨리 손절하세요!

내 인생에 도움 안되는 친구 5가지 특징

1. 은근히 나를 무시한다

"그게 머라고, 네가 할 수 있겠어?"

"그건 나도 하겠다"

"너 이건 절대 못해" 

 

내가 무엇을 시도하려고 하면 은근 무시하는 말을 하는 행동을 하는 친구가 있나요? 여러분이 하는 모든 일에 넌 못해, 네가 머라고 이걸 한다는 거지 라는 식으로 말을 하는 사람들은 여러분의 자신감을 잃게 만듭니다.

 

또한 자기는 언제든지 여러분이 하는 걸 할 수 있지만 못한다는 식으로 이야기를 합니다. 이런 사람들과 있다 보면 자존감을 잃게 되어 내가 정말 잘하는 것도 못한다고 생각할 수도 있게 됩니다. 

2. 필요할 때만 연락한다

"나 결혼식해, 나 돌잔치해"

"넌 내 친구니까 한번만 도와줘" 

 

평소에는 연락이 뜸하다가 꼭 자기가 필요할 때마다 부르는 친구들이 있나요? 연락이 오는 이유는 돈을 빌려 달라던가 결혼식, 돌잔치 등에 와달라던가 또는 자기를 위해 부탁할 것이 있어서 연락하는데요 마음이 약해서 도와주면 바로 연락이 두절되었다가 자기가 필요할 때 다시 연락하는 사람들입니다.

 

이런 사람들은 여러분은 호구로 생각하는 사람들입니다. 이런 사람에게 연락이 온다? 바로 연락을 받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3. 같이 있으면 우울해 진다

"내 인생은 왜 이럴까?" 

"넌 나를 무조건 이해해 줘야 해" 

 

항상 비관적인 생각으로 만날 때마다 하소연 들어주기 바쁘게 만드는 친구 있나요? 상담을 원하는 것이 아니라 자기의 스트레스를 남에게 이야기 함으로써 푸는 사람들인데요 즐겁고 행복하고 웃을 시간도 없는데 이런 사람들을 만나 하소연만 듣다 보면 나도 모르게 비관 적인 생각을 계속하게 됩니다.

 

만약 여러분이 아니라고 이야기해주면 오히려 너는 나를 이해 못 한다는 식으로 몰아가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런 친구가 있나요? 당장 탈출하세요!  

4. 거짓말을 아무렇지 않게 한다

"내가 집을 샀는데"

"내가 돈을 이만큼 벌었거든" 

 

만나면 자기 자랑으로 시작하는 친구 주변에 있으신가요? 자기가 특별하다는 듯이 부풀리고 다니는 사람들인데요 실제로는 별 볼이 없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특히 자랑을 하다 보니 거짓말이 불어나서 깊게 물어보면 오히려 화를 내거나 얼버무리는 사람들인데요 이런 사람들은 자신의 거짓말이나 실체를 들킬까 봐 오히려 잘 모르면서 나선다면서 공격하거나 여러분들에 대한 근거 없는 소문을 퍼트리고 다닐 수 있습니다.  

 

5. 남 이야기하기 좋아한다

"이 사람 정말 재수 없지 않아?"

"저 사람 이번에 사고 쳤다던데" 

 

만날 때마다 자리에 없는 다른 친구에 대한 유언비어를 만들고 남을 헐뜯기 바쁜 친구가 있나요? 없는 이야기도 지어 나서 사람들에게 이야기하는 사람들인데요. 앞에서는 여러분을 이해하는 척하면서 이야기를 들어주다가 여러분이 약점이나 비밀을 말해준다면? 어느 순간 주위에 모든 사람들이 알게 되거나 근거 없는 소문으로 여러분의 주변 사람들을 떠나게 만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런 사람들의 특징은 이간질에 능하다는 것인데요 만약 지인 또는 친구들 사이에 이런 사람들이 있다면 최대한 빠르게 손절하는 것이 좋습니다. 

 

진정한 우정은 보물과 같다고도 하는데요 가짜 친구는 빨리 손절하고 같이 있기만 있어도 여러분을 행복하게 만들어주는찐친과 함께 시간을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