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속 방송 정보

한국인의밥상 광주 양림동 선교유터 선교묘역 주소 위치 투어 연락처 정보 - 선교사사택 순교사광장 유진벨기념관 오웬기념각 김현승시인시비

by 정보사전21 2021. 12. 23.
반응형

한국인의밥상 광주 양림동 선교유터 선교묘역 주소 위치 투어 연락처 정보

선교사사택 순교사광장 유진벨기념관 오웬기념각 김현승시인시비 

KBS1 <한국인의 밥상> 542화

방송 프리뷰 & 리뷰 & 촬영지

방송에 소개된 업체 상세정보는 글 아래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21년 12월 22일 목요일 저녁 7시 40분 <한국인의 밥상> 방송에서는 '추억의 한 끼, 그해 겨울은 따뜻했네' 편이 방영되며, 오래된 옛 풍경속 잊지 못할 추억의 음식들이 다시 주목받고 있답니다. 광주 양림동의 선교투어 할 수 있는 곳이 소개되어 연락처를 찾아보았어요.

광주 양림동, 빛과 어둠을 품은 100년의 시간

광주 도심 한복판, 햇볕이 드는 숲이라는 고운 이름을 가진 양림동은 오래된 한옥과 서양식 고택이 공존하는 독특한 풍경을 가진 곳이다. 한때 ‘서양촌’이라 불렸던 양림동은 1900년대 초 미국 남장로교 선교사들이 정착해서 살았던 곳으로 400년된 호랑가시나무와 함께 선교사들이 향수를 달래기 위해 심은 피칸나무, 은단풍나무들이 마을을 감싸고 있다. 나무의 열매들은 마을 사람들에게 살림 밑천이 되어주기도 했고, 귀한 식재료가 되어주기도 했다. 선교사들이 즐겨 먹던 수프와 구운 빵이나 쿠키는 그야말로 신세계였고, 서양문화가 제일 먼저 도착했던 양림동은 동네 통닭집에서 수프를 내놓았을 만큼 신식마을로 통했단다. 외국인 선교사들에게도 한국 음식은 쉽게 적응하기 힘든 낯선 음식이었지만 ‘친구가 되기 위해 밥을 먹기로 했다’는 편지를 보내기도 했던 선교사들은 밥을 나누어 먹으며 한국인들과 친구가 되고 이웃이 되었다. 
특히 허철선이라는 한국 이름으로 살았던 헌틀리 선교사의 사택 암실은 80년 5.18 민주화운동 당시, 힌츠페터의 사진을 인화했던 곳으로 광주의 오월을 기록하여 세상에 알린 목격자가 되어주었다. 어둠을 이기는 빛처럼, 서로 보듬어 안고 함께 아픔을 이겨낸 기억을 단단하게 품은 주먹밥과 섞이고 어우러져 살아온 시간이 담긴 도토리묵비빔밥 한그릇, 광주 100년의 시간을 오롯이 품은 양림동의 밥상을 만나본다.
 

아래 장소 정보는 현지 사정으로 인해 일부 내용이 변경되었을 수 있어요.

방문 또는 이용 전 공식 채널(홈페이지, SNS 등)을 통해 최신 정보를 확인하세요.

방송 직후에는 가게(업체)가 혼잡할 수 있으니 시간 여유를 두고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 상호ㆍ이름 ]

양림동 선교투어

(한국인의밥상 광주 양림동 촬영지)

 

[ 주소ㆍ위치 ]

👉🏻 http://m.site.naver.com/0U1C4 👈🏻

 

[ 연락처ㆍ영업 시간가격ㆍ리뷰 정보 ]

👉🏻 010-3007-9142 👈🏻

 

[ 공식 홈페이지ㆍ판매 사이트 ]

*선교묘역, 선교사사택, 순교사광장, 유진벨기념관, 오웬기념각, 김현승시인시비 투어 문의

👉🏻 https://visityangnim.kr/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