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부정책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부지급 이의신청 방법(+0원 지급 대상 기간 절차)

by 정보사전21 2021. 6. 10.
반응형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부지급 이의신청 방법(+확인지급 대상 기간 절차)

 

현재 5차 재난지원금이 빠르면 올 여름 휴가철 기간에 맞춰 지급된다는 소식이 나오고 있습니다. 저번 4차 재난지원금에 이어 코로나로 인한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 분들은 버팀목자금 플러스도 신청하셨을텐데요.

 

현재는 확인신청이 끝나고 지급이 이루어지고 있는 상태이지만 신청 이후 2주가 지났는데도 불구하고 아직 지급을 받지 못한 분들도 많다고 합니다. 이같은 일이 발생하는 이유는 조건이 맞지 않아서 지급되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요. 지금부터 버팀목자금 플러스 이의신청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이의신청 대상

 

이의신청 대상은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를 신청한 사업체 중 부지급(지원불가 통보)받은 자입니다. 

 

즉, 지원불가 통보를 받고 지급받지 못한 소상공인이나 집합금지 사업체이지만 영업제한·일반업종 해당 지원금만 받거나 영업제한 업체이지만 일반업종 해당 지원금만 받은 소상공인은 전부 이의신청 대상에 해당됩니다.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를 신청한 이력이 없는 사업체는 이의신청 대상이 아님

*버팀목자금을 신청한 이력이 없는 자 및 이전 이의신청 기간 중 (4.14~4.22)이의신청을 했지만 부지급 통보를 받은 소상공인은 이의신청 대상이 아님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이의신청 기간/절차

 

<이의신청 기간>

 

온라인 신청 : 6/7(월) ~ 6/25(금)

방문 신청 : 6/21(월) ~ 6/25(금)

방문신청 예약 : 6/18(금) 오전 9시부터 가능

 

 

 

<이의신청 절차>

이의신청 절차는 온라인 및 방문 신청을 통해 접수 후 증빙서류를 검증을 거쳐 지급 여부를 결정하고 결과를 문자로 통보해준다고 합니다.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이의신청 방법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이의신청 대상자에 해당하시는 분들은 위와 같은 이의신청 접수시기 안내문자가 오니 바로 제출서류를 준비하고 이의신청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의신청은 온라인 신청 원칙으로 휴대폰 본인인증이 불가하여 온라인으로 이의신청하는 것이 불가능하다고 인정되는 경우에 한정하여 예약 후 방문하여 신청하시면 됩니다. 또한 공동인증서 미보유자, 미성년자, 본인신청불가하여 대리인 수령을 희망하는 경우에도 방문해서 신청하셔야 합니다. 

 

 

<온라인 신청방법>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입력하신 사업자등록번호와 일치하는 신청내역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www.xn--jj0bm3vymbi3vi2n.kr

 

1. 버팀목자금플러스 신청 홈페이지에서 이의 신청을 클릭합니다. 

 

 

 

2. 이의신청을 클릭하면 대상 조회화면이 나오는데 이 곳에 사업자 등록번호를 기입하고, 휴대폰 또는 본인인증서로 본인 확인 후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이의신청 제출서류

 

 

위의 안내를 보시고 해당하는 지원불가(부지급) 사유에 맞는 서류를 준비해서 제출하시면 되는데요. 

 

매출액 기준이 미충족되는 경우 19년 이전 개업자는 19년,20년 부가가치세과세표준 증명원 또는 면세사업자수입금액 증명원 서류를 제출하면 됩니다. 20년 1월 이후 개업자는 증빙 서류를 별도로 제출하지 않아도 됩니다. 

 

 

 

 

더 자세한 신청문의를 하시고 싶다면 아래에서 문의하시면 됩니다. 

 

전화문의 : 버팀목자금 플러스 콜센터(☎1811-7500 (평일 09 ~ 18시 운영))

온라인 상담문의 : 홈페이지(버팀목자금플러스.kr) - 채팅상담(평일 09 ~ 20시 운영)

 

 


지금까지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이의신청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최소 3일에서 최장 3주 내 지급이 완료된다는 공지와는 다르게 지급이 한 달 넘도록 지연되며 지급액도 0원으로 나오시는 분들이 있어 많이 황당하셨을 것 같습니다. 지급받지 못하신 분들은 전부 위의 방법대로 이의신청을 해보시고 버팀목자금 플러스를 받아서 생계의 안정이 도모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소상공인 버팀목 자금 플러스 2차 지원대상, 신청방법, 이의신청 총 정리 (신청 전 필독!)

소상공인 버팀목 자금 플러스 2차 지원대상, 신청방법, 이의신청 총 정리 (신청 전 필독!) 지난 3월 소상공인 버팀목 자금 플러스 1차를 신속지급했는데요. 정부에서 버팀목자금이라는 이름으로

koreamap.tistory.com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대상 신청방법 총정리 (+베네피아 사용처 금액 기간)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대상 신청방법 총정리 (+베네피아 사용처 금액 기간) 한국에 있는 모든 직장인이라면 고민해보셨을만한 나의 워라벨 그리고 업무 스트레스로 인한 번아웃 증후군, 직

koreamap.tistory.com

 

 

근로자 휴양콘도 지원사업 신청방법 총정리 (+대상 절차 휴가 금액)

근로자 휴양콘도 지원사업 신청방법 총정리 (+대상 절차 휴가 금액) 오늘은 열심히 일하시는 모든 근로자 여러분들께 해당하는 지원제도 하나를 알려드리도록 할텐데요. 이 사업은 '근로

koreamap.tistory.com

 

 

코로나 백신 접종 후 타이레놀 복용방법 (+아스피린 대체약 부작용 복용시기)

코로나 백신 접종 후 타이레놀 복용방법 (+아스피린 대체약 부작용 복용시기) 요즘 코로나19의 백신 접종이 탄력을 받으면서 다양한 연령대층이 백신접종을 받고 있는데요. 그러나 접종

koreamap.tistory.com

 

 

2021 경기지역화폐 소비지원금 (+인센티브 삼성페이 지급 대상 사용처 방법)

2021 경기지역화폐 소비지원금 (+인센티브 삼성페이 지급 대상 사용처 방법) 작년 11월에는 경기지역화폐를 20만 원 이상 사용하면 소비지원금으로 6%의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혜택이 있었습

koreamap.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