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부정책

근로자 휴양콘도 지원사업 신청방법 총정리 (+대상 절차 휴가 금액)

by 정보사전21 2021. 6. 9.
반응형

근로자 휴양콘도 지원사업 신청방법 총정리 (+대상 절차 휴가 금액)

오늘은 열심히 일하시는 모든 근로자 여러분들께 해당하는 지원제도 하나를 알려드리도록 할텐데요. 이 사업은 '근로자 휴양콘도 지원사업'으로 잘 알려지지 않아서 대상이 되는데도 불구하고 이용하지 못하는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이 혜택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할테니 참고하셔서 저렴한 가격으로 휴양콘도를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목차

 


근로자 휴양콘도 지원사업이란 ?

 

근로 복지서비스 중 하나인 '근로자 휴양콘도 지원사업'은 전국 각지에 있는 53개의 유명 리조트를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는 복지 지원사업인데요. 근로복지공단에서 702개의 콘도 회원권을 구입하여 근로자 및 가족들의 여가 문화 욕구 충족을 위해 휴양시설 이용을 지원함으로써 휴가와 휴식 활용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는 혜택입니다.

 

최근 직장인 번아웃 증상이 점점 더 늘어가고 있는 추세이기 때문에 휴가를 내서 어디론가 놀러가고 싶은 분들이 많을텐데요. 놀러갈 때는 숙박비가 큰 부담요인이기 때문에 숙박비만 저렴해도 훨씬 마음이 가벼워질 것 같습니다.

 

또한 정부에서 운영하기 때문에 지원대상이 까다로울 것 같지만 2020년부터는 모든 근로자가 이용할 수 있게 변경되었기 때문에 부담가지지 않고 저렴한 가격으로 휴양을 즐기다 오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근로자 휴양콘도 대상

구분 주말 성수기 평일 비고
대상자 모든 근로자
(특수형태근로종사자 포함)
- 모든 근로자
- 근로자를 사용하지 않는 중소기업사업주
- 워크샵, 체육행사, 단합행사 등을 개최하는 사업주, 부서장, 팀장, 동호회 회장 등
- 주말 : 금, 토, 연휴
- 성수기 : 별도 공지
- 평일 : 일~목(성수기 제외)
- 담당자 : 052-704-7333, 7305, 7331

 

근로자 휴양콘도 지원사업의 대상은 2019년까지는 월 평균 임금 251만 원 이하의 근로자만 신청할 수 있었으나, 작년인 2020년부터는 근로기준법상 근로자에 해당하는 모든 근로자가 이용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이처럼 모든 근로자가 대상에 포함이 되지만 우선순위를 통하여 점수를 매겨 정해지게 됩니다. 점수제는 신청자가 이용하는 횟수만큼 차감이 되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1순위 : 이용 가능 점수가 높은 근로자

2순위 : 주말, 성수기 선정 박수가 적은 근로자

3순위 : 나이가 많은 근로자

* 근로자 신혼여행의 경우 최우선으로 선정됩니다. 

 

 

2021년 기준임금은 월 266만 원입니다. 이용가능 점수 배점기준은 위와 같이 월 평균 소득이 낮을 수록, 기업의 규모가 작을 수록 점수가 높아집니다. 모든 근로자에게 혜택을 적용하지만 점수제로 월 소득이나 기업의 규모가 작은 근로자들에게 높은 혜택을 주기 위해 기준을 세운 것 같습니다. 

 

 

이용가능 점수 차감기준은 1박당 성수기에는 20점, 주말은 10점, 평일에는 0점이 차감됩니다. 비수기 평일의 경우에는 사람이 많이 몰리지 않아서 좋고, 점수도 차감되지 않아 계속 신청하여 휴양콘도를 할인받을 수 있으니 되도록이면 평일에 이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근로자 휴양콘도 신청기간

 

(이번 여름 성수기 시즌)

운영기간 : 2021년 7월 23일 (금요일) ~ 8월 21일 (토요일)

신청기간 : 2021년 6월 1일 (화요일) 10:00 ~ 2021년 6월 23일 (수요일) 23:59

선정발표 : 2021년 6월 25일 (목요일) 16:00 이후

※ 추가 선정발표 : 남은 객실, 추가확보 객실로 매주 화요일 15:00 이후 발표

 

*위의 기간은 이번 여름 성수기 시즌의 기간일 뿐이고 평소에는 자유롭게 신청하시면 되며 선정발표는 매주 (화,목) 발표됩니다. 

 

만약 리조트를 신청해놓고 사정 상 가지 못하는 경우도 생길 수 있는데요.

그럴 경우에는 최소 열흘 전에는 취소를 해야 이용제한에 걸리지 않습니다. 

 

평일 기준 취소 시 이용제한 기준

6~4일 전 취소 : 3개월 / 3~1일 전 취소 : 6개월 / 당일(노쇼포함)취소 : 1년

 

주말, 성수기 기준 취소 시 이용제한 기준

9~7일 전 취소 : 3개월 / 6~4일 전 취소 : 6개월 / 3~1일 전 9개월 / 당일(노쇼포함) 취소 : 2년

 

*평일 기준으로 이용일 7일 이전에 취소할 경우 이용제한은 없으나 선정 박수로 인해 점수가 차감됩니다. 

*이 외에도 부당한 방법으로 신청한 경우나, 선정 후 타인에게 양도하는 행위 등 부정 사용한 경우는 신청일로부터 5년간 이용제한을 받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근로자 휴양콘도 리스트(+가격)

전국 각지에 있는 53개의 유명 리조트를 선별한 것이니 아래의 리스트에서 가고 싶은 곳을 선택하여 신청하시면 됩니다. 

 

한화리조트 : 양평, 설악, 용인, 수안보, 산정호수, 대천, 백암, 경주(에톤), 경주(담톤), 해운대, 제주, 평창, 거제

소노 : 제주(함덕), 제주(표선), 설악, 홍천, 양평, 단양, 변산, 양양, 삼척, 진도, 거제, 경주, 천안, 청송

켄싱턴 : 제주(한림), 제주(서귀포), 설악비치, 경주, 충주, 청평

금호 : 설악, 통영, 화순, 제주

일성 : 설악, 부곡, 제주, 지리산, 남한강, 무주, 경주

리솜 : 안면도, 덕산

토비스 : 도고, 지리산, 제주, 무주

금강산 : 제주, 고성

 

 

콘도 이용요금(1박 기준 - 조식 제외, 패밀리 Type)

 

- 55,000원 ~ 200,000원 정도 지원되며 콘도마다 차이가 있기에 각 콘도회사 홈페이지 요금 안내란의 "(무기명) 법인회원" 요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근로자 휴양콘도 신청방법

 

근로복지서비스

 

welfare.kcomwel.or.kr

 

1) 근로자 휴양콘도 지원사업을 신청하시기 위해서는 먼저 '근로복지서비스'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회원가입 절차를 마치고 본인 명의의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하셔야 합니다. 

 

 

​2) 로그인을 마쳤다면 상단 메뉴바에서 서비스 신청에 마우스 커서를 올리고 있으면 아래 메뉴얼에 '휴양콘도지원신청'이 뜨니 클릭하시면 됩니다. 

 

 

3) 지원신청을 누르시고 소속 사업장, 월평균 소득, 기업의 규모를 선택하면 자동으로 내 점수가 환산되어 나오는데요. 아래 성명, 전화번호, 콘도 이용희망일 등 어떤 콘도를 희망하는지, 언제 갈 것인지에 대한 자세한 빈칸이 나오는데 모두 채워주신 후 맨 밑에 있는 동의란에 동의 체크를 해주시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지금까지 근로자 휴양콘도 지원사업의 대상과 신청방법 등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물론 월평균 임금이나 기업의 규모에 따라 점수가 나뉘긴 하지만 모든 근로자가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인 것 같습니다. 비성수기 시즌에는 경쟁자도 별로 없어서 점수가 낮다고 해도 신청하면 붙을 확률이 크다고 하니 잘 알아보시고 신청해보시는 것 추천드립니다 :)

 

 

 

2021 경기지역화폐 소비지원금 (+인센티브 삼성페이 지급 대상 사용처 방법)

2021 경기지역화폐 소비지원금 (+인센티브 삼성페이 지급 대상 사용처 방법) 작년 11월에는 경기지역화폐를 20만 원 이상 사용하면 소비지원금으로 6%의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혜택이 있었습

koreamap.tistory.com

 

 

 

여름 휴가철 재난지원금 지급시기 총정리 (+금액 대상 전국민 위로금)

여름 휴가철 재난지원금 지급시기 총정리 (+금액 대상 전국민 위로금) 더불어 민주당이 2차 추경 방침을 굳힌 가운데, 이르면 올 여름 휴가철에 맞춰서 움츠러든 경기를 활성화시키고자 전

koreamap.tistory.com

 

2021년 경기도 청년복지포인트 신청방법 총정리 (+기간 대상 금액 사용처)

2021년 경기도 청년복지포인트 신청방법 총정리 (+기간 대상 금액 사용처) 오늘은 경기도에 거주하는 청년 근로자 분들께 또 하나의 좋은 소식을 가져왔는데요. 바로바로 2021년 올해 첫 경기도 청

koreamap.tistory.com

 

 

전월세 신고제 대상 및 신고방법 총정리 (+세금 기간 과태료)

전월세 신고제 대상 및 신고방법 총정리 (+세금 기간 과태료) 이제는 부동산과 관련하여 투명한 거래를 하기 위해 집을 가지고 있는 것이 아닌 전세나 월세로 단기 입주를 하더라도 알아야

koreamap.tistory.com

 

 

경기도 청년면접수당 신청방법 총정리 (+대상 기간 금액)

경기도 청년면접수당 신청방법 총정리 (+대상 기간 금액) 요즘은 학교를 졸업하고 바로 취업을 하지 않는 사람의 비율이 전보다 훨씬 높아졌다고 하는데요. 바로 코로나로 인해 불경기에 면

koreamap.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