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부정책

2021 경기지역화폐 소비지원금 (+인센티브 삼성페이 지급 대상 사용처 방법)

by 정보사전21 2021. 6. 4.
반응형

2021 경기지역화폐 소비지원금 (+인센티브 삼성페이 지급 대상 사용처 방법)

 

 

작년 11월에는 경기지역화폐를 20만 원 이상 사용하면 소비지원금으로 6%의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혜택이 있었습니다. 즉, 경기지역화폐로 20만 원을 사용할 시 소비지원금으로 3만 원을 받을 수 있었는데요. 올해는 더 풍부한 혜택으로 소비지원금이 돌아왔다고 합니다. 또한 삼성페이를 이용한 모바일 결제도 가능하게 되어 더욱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오늘은 충전하여 소비만 해도 돈을 주는 경기지역화폐 소비지원금 2탄의 내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경기지역화폐 소비지원금이란 ?(+대상 기간 내용)

 

 

 

경기지역화폐 소비지원금이란 경기지역화폐에 20만 원을 충전하면 1인 1회, 7만 원의 인센티브를 지원해줘 무려 27만 원어치를 쓸 수 있는 소비를 촉진하기 위한 지원금인데요. 이는 경기도의 시장 활성화를 위한 소비 촉진 지원제도라고 합니다. 

 

 

▶지원대상

 

경기지역화폐 20만 원 이상 사용자(기존 사용자) 또는 생애최초 20만 원 이상 충전자(지류형 지역화폐 제외)

지금 경기도에 거주하지 않아도 경기지역화폐 회원이라면 누구나 가능합니다. 

 

 

▶지원내용

 

1) 생애 최초 충전자 (발급받은 지역화폐에 1회 20만 원 이상 충전하고 소비할 시 지급)

 

2) 기존 사용자 (경기지역화폐에서 20만 원 이상 소비할 시 지급)

 


▶지원기간 / 지급시기

 

지원기간 : 2021년 6월 1일부터 예산 소진시까지

*인센티브는 시·군 예산 소진시 10%미만으로 지급될 수 있습니다. 

 

지급시기 : 지급요건 충족 시 즉시 지급(20만 원 이상 소비 or 생애최초 충전 20만 원)

*성남, 시흥, 김포는 주 1회 지급

 

 

 

2. 경기지역화폐 신청방법

 

 

1. 플레이 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경기지역화폐' 앱을 다운 받습니다.

 

2. 주요 활동지역 선택 후 카드를 신청합니다.

 

3. 카드가 집으로 도착하면 '경기지역화폐'앱에서 홈 - 내지갑 - 카드등록 순으로 누릅니다.

 

4. 내 계좌 연결 후 돈을 충전하면 됩니다.

 

5. 충전 후 경기지역화폐 가맹점에서 사용합니다. (앱에서 가맹점 조회 가능)

 

 

 

- 경기지역화폐 삼성페이 결제가능 -

 

경기지역화폐도 6월 1일부터 삼성페이에 등록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는 그동안 실물 카드를 들고다니면서 결제하시는 것이 불편하셨던 분들께 조금 더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도록 한 것인데요. 다양한 지역화폐를 보유 중이신 분들도 삼성페이에 등록하여 하나의 휴대폰으로 결제가 가능해집니다. 

 

방법은 삼성페이 앱을 켜고 해당 카드를 삼성페이에 등록하여 기존에 쓰시던 것과 동일하게 사용하시면 됩니다. 

*단, 모바일형 지역화폐 사용 중인 성남, 시흥, 김포 시군은 제외됩니다. 

 

 

 

 

3. 경기지역화폐 소비지원금 주의사항

 

 

 

1. 5만 원을 다 채운 날로부터 1개월간 유효기간이 있으니 소멸되기 전에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2. 인센티브 적용액은 시군마다 다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월간 포인트 지급이 가장 높은 곳은 광명시, 여주시, 이천시, 구리시, 남양주시, 연천군입니다.)

 

3. 생애최초 충전자는 1회에 20만 원 이상을 충전해야 5만 원의 소비지원금이 지급되며 기존 사용자는 2021년 6월 1일 이전에 충전한 지역화폐를 20만 원 이상 사용해도 5만 원의 소비지원금이 지급됩니다.

 

4. 기존사용자의 소비지원금 사용금액 산정은 2021년 6월 1일부터의 결제건을 대상으로 합니다. 

 

 

 

 

4. 경기지역화폐 소비지원금 Q&A

 

 

 

Q. 2차 소비지원금, 언제까지 누구에게 얼마를 주나요 ?

A. 2021년 6월 1일부터 예산소진시(약 3개월 예상)까지 20만 원 이상 사용완료 또는 생애최초 지역화폐 20만 원 이상 충전한 선착순 약 124만명에게 소비지원금 5만 원을 소멸성 지역화폐로 지급합니다.

 

 

Q. 지난번에 1차 소비지원금을 받았는데 이번에도 받을 수 있나요 ?

A. 네, 1차 소비지원금을 받으셨어도 2차 소비지원금 역시 받을 수 있습니다. 

 

 

Q. 인센티브 35%, 정확하게 무슨 뜻인가요 ?

A. 20만 원 충전시 지급하는 기존의 인센티브 금액 2만 원(10%)과 지역화폐 20만 원 사용시 지급되는 소비지원금 5만 원(25%)를 의미합니다. 

 

 

Q. 첫 충전으로 소비지원금을 받고, 20만 원을 다쓰면 추가로 소비지원금을 받을 수 있나요 ?

A. 1인당 최대 지급한도가 5만 원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생애최초 충전 이벤트 대상자의 경우 최초 충전시에만 소비지원금이 지급됩니다. 

 

 

Q. 제가 선착순에 들어서 소비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지 궁금해요. 확인할 수 있나요 ?

A. 28개 시군은 실시간으로 소비지원금을 지급하기 때문에 지급조건 충족시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3개 시군(성남, 김포, 시흥)은 주 1회 확인 및 지급하므로 해당 시군에 문의하시면 됩니다. 

다만, 지원대상으로 확정된 경우, 소비지원금 지급 후 안내 문자나 카톡 알림이 갈 예정입니다. 

 

 

Q. 소비지원금(5만 원)의 사용기한은 언제까지인가요 ?

A. 소비지원금은 지급일로부터 한 달 이내에 사용하셔야 합니다. 기간 내 미사용시에는 소멸됩니다. 

단, 카드형 지역화폐는 다른 정책 수당(경기도 2차 재난기본소득 제외)보다 소비지원금이 우선 사용되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성남, 시흥의 경우 사용자가 소비지원금을 선택 후에 사용하셔야 하며, 김포 지역화폐는 지역화폐 중 유효기간이 짧은 순서로 소진되도록 자동 설정 되어있습니다. 

 

 

 


지금까지 2021 경기지역화폐 소비지원금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소비자들은 7만 원의 인센티브를 지원받아서 좋고, 경기도 상인들은 이로 인해 매출 증대의 효과를 볼 수 있어서 좋을 것 같은데요. 더욱 합리적이고 현명한 소비로 인해 코로나로 인해 어려워진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길 바랍니다 :) 궁금하신 사항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

 

 

 

코로나 백신 접종순서 20~50대 연령대별 총정리 (+접종 절차 방법 대상)

코로나 백신 접종순서 20~50대 연령대별 총정리 (+접종 절차 방법 대상) 현재 아스트라제네카(AZ), 얀센 백신 등 국내에서도 코로나 백신 예방접종이 한창 진행되고 있는데요. 현재 전 국민

koreamap.tistory.com

 

 

코로나 백신 접종 인센티브 총 정리 (+혜택 노마스크 대상 기간)

코로나 백신 접종 인센티브 총 정리 (+혜택 노마스크 대상 기간) 현재 코로나19의 백신 아스트라제네카, 얀센, 화이자 등 다양한 백신을 예약접종 진행 중에 있는데요. 그러나 백신의 부작용 우려

koreamap.tistory.com

 

 

2021년 경기도 청년복지포인트 신청방법 총정리 (+기간 대상 금액 사용처)

2021년 경기도 청년복지포인트 신청방법 총정리 (+기간 대상 금액 사용처) 오늘은 경기도에 거주하는 청년 근로자 분들께 또 하나의 좋은 소식을 가져왔는데요. 바로바로 2021년 올해 첫 경기도 청

koreamap.tistory.com

 

 

경기도 청년면접수당 신청방법 총정리 (+대상 기간 금액)

경기도 청년면접수당 신청방법 총정리 (+대상 기간 금액) 요즘은 학교를 졸업하고 바로 취업을 하지 않는 사람의 비율이 전보다 훨씬 높아졌다고 하는데요. 바로 코로나로 인해 불경기에 면

koreamap.tistory.com

 

 

한시 생계지원금 신청 대상 방법 금액 총정리 (+신청기간 지급일)

한시 생계지원금 신청 대상 방법 금액 총정리 (+신청기간 지급일) 예상보다 코로나의 여파가 장기전으로 가고 있는 상황에 생계가 어려워지신 분들이 많을 것 같은데요. 이번에는 정부가

koreamap.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