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안산 선수 페미니스트 논란 충격적인 이유(+뜻 인스타 나이 경기 일정 양궁)

by 정보사전21 2021. 7. 30.
반응형

안산 선수 페미니스트 논란 충격적인 이유(+뜻 인스타 나이 경기 일정 양궁)

 

현재 2020 도쿄 올림픽에서 김제덕 선수와 함께 혼성 단체전에서의 금메달과 함께 여자 단체전에서도 금메달을 획득하여 2관왕에 성공한 양궁의 안산 선수가 소위 "페미니스트"가 아니냐는 의문에 휩싸여 논란이 되고 있는데요.

 

현재 안산선수를 비롯해 많은 논란이 되고 있는 페미니즘이란 본래 성별에 의한 차별을 없애고 여성의 사회, 정치, 법률상의 지위와 역할의 신장을 주장하는 주의인데요. 그러나 한국에서는 페미 = 메갈 즉, 남성 혐오로 조장되고 있습니다.

 

 

과거 일베가 비추 대신 민주화를 쓰면서 의미를 왜곡시켰던 것처럼 페미니즘 또한 국내에서는 '남혐'이라는 의미로 오염되고 있습니다. 실제로 일베, 메갈 등의 커뮤니티 및 수식어가 많이 붙으면서 SNS나 커뮤니티만 가도 남혐, 여혐을 주장하는 사람들이 댓글에서 치고받고 싸우는 모습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일부 남초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안산 선수의 인스타그램에서의 '웅앵웅' , '오조오억' 등의 발언과 함께 그녀의 숏컷에 대해 혹시 '페미'가 아니냐는 의혹이 일게 되었습니다. 현재 안산 선수는 공식적으로 페미니즘을 선언하지 않았기 때문에 페미니즘이라고 할 수 없는데요.

 

 

그러나, 페미니즘으로 추정되는 과거 행적들이 인터넷에서 계속 퍼져 안산 선수에게 심한 악플은 물론이고 한국양궁협회 대표번호로 전화를 하거나 홈페이지 자유게시판에 안산 선수에게 사과와 해명을 요구하면서 '국가대표를 향한 테러로부터 안산 선수를 지켜달라'는 움직임까지 나오고 있습니다.

 

안산 선수를 지켜야 한다는 이들은 "선수를 사과하게 하지 말고, 절대 반응해주지 말고, 도를 넘은 비난에는 법적 대응을 포함하여 강경하게 선수를 보호해달라"고 양궁 협회에 촉구하고 있는데요. 이렇게 안산 선수의 페미 논란을 중심으로 양측의 대립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안산 선수 페미니스트 논란의 시작은 바로 국가대표 프로필 사진이 공개되면서 시작되었는데요. 안산 선수 양궁 조끼에는 세월호 사고를 추모하는 리본 뱃지가 부착되어 있었으며, 이것을 보고 일부 극우 남초 사이트에서 공격을 시작한 것입니다. 

 

이에 더해서 안산 선수의 짧은 숏컷 헤어스타일, 광주여대에 재학 중이라는 사실을 들어 "안산은 페미니스트다"라는 반응과 함께 과거 안산 선수의 페미 논란을 불러일으킬만한 행적을 찾아내기까지 했습니다. 

 

일부 누리꾼들은 과거 안산 선수가 본인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웅앵웅" 이나 "오조오억"이라는 남성 혐오적인 발언을 썼다고 주장했는데요. '오조오억'이라는 단어는 남성의 정자가 많아도 너무 많은 5조 5억개나 된다며 남성을 비하 또는 조롱하거나 혐오하는 뜻으로 인터넷 공간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안산 선수가 걸그룹 마마무의 팬이라는 것을 알고 누리꾼들은 "마마무의 팬덤은 애초부터 여초인데 꼴페미들이 대다수이다. 이 부분에서 안산도 페미라는 것을 의심해 볼 수 있다" 등의 반응이 나왔습니다.

 

결국 이런저런 논란으로 안산의 SNS에는 각종 욕설과 시비를 거는 사람들도 등장해서 눈살을 찌푸리게 하고 있는데요. 결국 악성 DM을 연이어 보내던 유저 한 명은 결국 선수 본인이 참다못해 스크린샷을 찍어서 SNS에 올리기도 할 만큼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그 와중 대뜸 병X이라고 욕하는 악플러에게 "방구석에서 열폭 디엠 보내기 VS 올림픽 금메달 두 개"라며 시원한 일침을 내린 안산 선수가 "쿨하다" , "정신력 하나는 진짜 강한듯" , "이정도 마음가짐은 있어야 금메달 따는 건가" ,"역시 거침없네" 등의 반응이 있었습니다. 

 

안산 선수가 금메달을 양궁을 통해 획득한 이후 해당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금메달을 박탈해야 되는 것이 아니냐"는 글이 게재되기 시작하였고 해당 글에는 "금메달은 땄으나 광고는 날리지 않겠냐", "(세금으로 주는) 연금은 아깝다" 등 동조하는 댓글들이 지속적으로 달렸습니다.

 

 

그러다 그녀의 인스타그램에 한 외국인 네티즌이 "왜 머리를 자르냐"는 질문을 했고 안산 선수는 바로 "그게 편하니까요 ~"라며 일축했는데요. 본인의 머리를 자르는 것은 개인의 자유입니다. 그저 스포츠를 할 때 본인이 느끼기에 숏컷이 편하다고 생각해서 한 것일 수도 있습니다. 

 

현재 안산 선수에 대한 물음으로 시작된 숏컷 논쟁은 다시금 SNS상에서 여성 숏컷에 대한 인식을 바꿔야 한다는 해시태

그 운동으로까지 이어졌는데요. "남성 선수에게는 숏컷으로 페미니스트라 비난하지 않지 않냐", "단지 숏컷을 했다는 이유만으로 페미라 몰리며 비난받는 게시글이 쓰이는건 부당하다" 등의 비난 어린 목소리가 일고 있습니다.

 

 

결국 안산 선수는 이같은 반응을 참기 힘들어 인스타그램 프로필에 "DM은 확인하지 않겠다"는 설명을 추가하여 누리꾼들의 안타까운 반응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정리하자면 안산 선수가 전라도 광주 출신에 숏컷을 한 여대 출신의 여자이며, 세월호 뱃지를 부착한 마마무 팬이며 과거 오조오억과 웅앵웅이라는 표현을 썼기 때문에 페미이자 남혐이라는 논리를 펼치고 있는데요.

 

 

금메달을 따며 우리나라의 위상을 드높인 안산 선수에게 축하의 메세지를 보내다가 페미라는 증거를 하나둘씩 가져와서 갑자기 남혐이라는 타이틀을 박아버리고 국대 자격 박탈과 금메달 및 연금 박탈 등의 악플을 달고 있습니다.

 

 

정신력과 집중력이 중요한 스포츠인 양궁에서 멘탈을 뒤흔들만한 발언과 조롱을 한다면 우리가 얻는 것은 메달 하나를 더 잃는 것밖에 되지 않나 싶습니다. 지금 시점에서 중요한 것은 안산 선수의 페미 의혹이 아닌, 우리 선수들의 컨디션과 국민들의 응원일 것입니다. 

 

안산 프로필

한 편 안산 선수는 2001년 2월 27생으로 올해 나이 만 20살, 뱀띠입니다. 키 170cm에 세계랭킹 6위의 어마어마한 순위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안산 선수의 고향은 광주광역시로, 3남매 중 둘째로 태어났습니다. 3남매 이름의 의미를 살펴보면 언니 안 솔(소나무) , 둘째 안 산(산) , 동생 안 결(바람결)으로 "소나무 산의 바람결"이라는 의미를 지니고 있다고 합니다. 

 

안산 선수는 어린 시절 초등학교 때부터 양궁을 시작했지만 중학교 1학년 때까지는 메달을 따 본 적이 없다고 합니다. 하지만 중학교 3학년 시절 전국 남녀 대회에서 양궁 여자 중등부 6개 종목에서 금메달을 휩쓸어 버렸고, 이후 고등학생 때 양궁 국가대표로 선발됩니다. 

 

여자 양궁의 금메달리스트 안산 선수는 7월 25일 여자 양궁 단체전에서도 우승을 차지하면서 금메달 2개를 목에 걸었습니다. 이제 양궁 여자 개인전에서도 금메달을 딴다면 도쿄올림픽 양궁 3관왕의 영예를 차지할 것으로 보입니다. 

 

 

양궁 여자 개인전 경기 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7월 30일(금) 10:09 안산 선수 16강 
7월 30일(금) 10:48 강채영 선수 16강 
7월 30일(금) 14:45~15:30 여자 8강
7월 30일(금) 15:45 ~ 16:00 여자 준결승
7월 30일(금) 16:30 여자 동메달 결정전
7월 30일(금) 16:45 여자금메달 결정전

 

안 산 선수 인스타그램 계정입니다. 

@ssaaaann_22

 

 

 

 

신유빈 탁구 경기일정 과거 프로필 총정리 (+나이 인스타 학력 무한도전)

신유빈 탁구 경기일정 과거 프로필 총정리 (+나이 학력 인스타 무한도전) 탁구선수 신유빈은 이번 도쿄올림픽 탁구 대표팀에서 17세의 어린 나이임에도 불구하고 세계 랭킹 15위의 에이스

koreamap.tistory.com

 

 

한국 케냐 여자배구 심판에 김연경이 분노한 이유 (+영상 일본 오심 누구 경기 일정 프로필 인스

한국 케냐 여자배구 심판에 김연경이 분노한 이유 (+영상 일본 오심 누구 경기 일정 프로필 인스타) 지난 7월 27일(화), 한국 여자배구 대표팀이 브라질전 패배를 극복하고 케냐와의 대결에서 3대

koreamap.tistory.com

 

 

도쿄올림픽 보이콧 불참국가 총정리(+일정 취소 숙소 후쿠시마 식단 코로나)

도쿄올림픽 보이콧 불참국가 총정리(+일정 취소 숙소 후쿠시마 식단 코로나) 여러가지 일들로 인해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일본 도쿄올림픽 개막일이 얼마 남지 않아 이번 도쿄 올림픽에 대해

koreamap.tistory.com

 

 

대구 헬스 트레이너 익사 너무 충격적인 전말 (+인스타 카톡 가해자 방관 합천호)

대구 헬스 트레이너 익사 너무 충격적인 전말 (+인스타 카톡 가해자 방관 합천호) 지난 24일, 함께 물놀이하던 직장 동료에 의해 물에 빠진 20대 대구 헬스 트레이너가 미처 빠져나오지 못하고 익

koreamap.tistory.com

 

 

알고있지만 김민귀 양다리 폭로 총정리(+ 자필사과 나이 인스타 프로필 자가격리)

알고있지만 김민귀 양다리 폭로 총정리(+ 자필사과 나이 인스타 프로필 자가격리) 지난 24일, 온라인 커뮤니티 네이트판에는 '드라마 ㅇㄱㅇㅈㅁ 남자배우의 실체를 밝힙니다'라는 제목의

koreamap.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