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일본 혐한 작가, 한국 여자배구팀 얼굴 비하 발언 논란(+프로필 명단 성형 김연경)

by 정보사전21 2021. 8. 5.
반응형

일본 혐한 작가, 한국 여자배구팀 얼굴 비하 발언 논란(+프로필 명단 성형 김연경)

 

지난 8월 4일, 도쿄올림픽에서 한국 여자배구팀이 4강에 올라가는 놀라운 경기를 펼쳤습니다. 예전 김연경 선수가 리그에서 뛰었던 터키와 8강전을 치뤘는데요. 세트 스코어 3:2로 우리나라 여자 배구팀이 승리를 잡았고, 마지막 5세트까지의 접전이었습니다.

 

당연히 김연경 선수가 많은 역할을 하였지만 우리 양효진 선수의 블로킹과 공격, 박정아 선수의 강력한 스파이크가 큰 비중을 차지하여 승리를 이끌었습니다. 또한 오지영선수의 수비에 이어 김희진 선수가 견인했기 때문에 얻은 공인 것 같은데요. 

 

 

현재 한국은 일본과의 경기에서 3:2로 승리를 거머쥐며 8강전에 올랐고 현재는 4강 진출을 하며 내일인 8월 6일 오후 1시, 브라질과의 승부를 보게 됩니다. 

 

 

도쿄올림픽 여자배구 대표팀 명단

 

 

  1. 김수지 (87년) : 센터, 188cm, IBK기업은행
  2. 김연경 (88년) : 레프트, 192cm, 상하이 유베스트
  3. 김희진 (91년) : 라이트, 185cm, IBK기업은행
  4. 박은진 (99년) : 센터, 187cm, KGC 인삼공사
  5. 박정아 (93년) : 레프트, 187cm, 한국 도로공사
  6. 안혜진 (98년) : 세터, 175cm, GS칼텍스
  7. 양효진 (89년) : 센터, 190cm, 현대건설
  8. 염혜선 (91년) : 세터, 176cm, KGC 인삼공사
  9. 오지영 (88년) : 리베로, 170cm, GS칼텍스
  10. 이소영 (94년) : 레프트, 176cm, KGC 인삼공사
  11. 정지윤 (01년) : 라이트, 180cm, 현대건설
  12. 표승주 (92년) : 레프트, 182cm, IBK기업은행 

 

 

우리나라 도쿄 올림픽 여자배구팀은 실력 뿐만 아니라 아름다운 외모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이에 일본 내 혐한(嫌韓) 인사로 꼽히는 햐쿠타 나오키(66) 작가가 한국 여자 배구 대표팀의 외모를 비하하는 발언이 뒤늦게 알려져 공분을 사고 있습니다.

 

오늘(4일) 햐쿠타의 트위터에 들어가면 지난달 31일 치러진 한국과 일본 간 배구 경기를 거론하며 "일본과 한국 간 여자 배구 경기를 봤는데 한국 선수 모두 얼굴 수준이 높다"라며 비꼬았는데요. 이어 "어쩌면 올림픽을 위해 모두... 죄송하다. 더 이상 말하면 파문이 일 수 있으니 그만하겠다"라고 적었습니다. 

 

이는 한국 배구팀 선수들이 모두 성형수술을 했다는 취지의 발언을 우회적으로 전달한 것으로 해석되는데요. 해당 발언에 현지 여론을 햐쿠타에 쓴소리를 날렸습니다. 일본 자민당 한 관계자는 아사히 신문의 주간지 아에라(AERA)를 통해 "인종 차별에 민감한 시대에 왜 이런 트윗을 올리는 건지 모르겠다"고 비판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또한 한 누리꾼은 햐쿠타의 트윗에 성형수술을 받은 사람의 수를 집계한 통계자료를 인용하여 일본이 한국보다 순위가 더 높은 점을 강조하며 꼬집은 댓글도 있었습니다. 

 

 

그러면서 "햐쿠타는 머리도 좋고, 훌륭한 작품도 남기고 있다. 하지만 이같은 발언은 한국에 대한 억측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차별적인 발언"이라고 지적했는데요. 다른 일부 누리꾼들 또한 햐쿠타의 트윗이 몰상식했다는 반응을 보이며 "일본의 수치다 한국에 사과하라" , "해당 발언은 성희롱이다" , "저급한 발언으로 독자 실망하게 하지 말라"고 했습니다. 

 

반대되는 의견으로는 실제로 한국의 성형의술과 한국 배구 대표팀을 연관 지으며 "사이보그다" , "공이 얼굴에 맞으면 위험하겠다" , "성형해서 그정도냐"라는 답글을 달며 논란에 불을 지폈습니다.

 

 

극우 성향 소설가인 햐쿠타는 1956년 2월 23일생으로 현재 나이 66세입니다. 그는 가미카제(神風·자폭 특공대)를 소재로 한 ‘영원의 제로(O)’를 써서 유명해졌는데요. 그는 지난 2017년 "북한과 전투 상태가 되면 재일 한국·조선인을 짓눌러 죽일 수 있다"는 글을 남겼고, 2019년에는 지하철 내 한국어 안내에 대해 "구역질 난다"고 적은 바 있습니다. 

 

햐쿠타 나오키는 <지금이야 말로 한국에 사죄하자>라는 책을 쓴 저자이기도 합니다만, 제목과 내용은 반대라고 하는데요. 책 띠지에는 '일본 역사상 최악의 35년 조선과 엮였던 것은 우리에게 정말 대폭망이었다'라고 되어 있습니다.

 

 

한 편, 일본 여자 배구팀은 지난달 31일, 한국에 이어 2일 도미니카 공화국에게도 패배를 맛보면서 결선 토너먼트에 오르는 데 실패했습니다.

 

 

이에 국내 누리꾼들 또한 "이상하게 화가 전혀 안 나.. 지금 누가 누구 얼굴을 지적하고 있는거지?" , "어이가 없어서 웃음만 나온다 ㅋㅋ" , "성형한 거라고 착각할 정도면 그만큼 이쁘다고 인정하는 거 아님?" , "방사능이 뇌까지 영향을 줬나보다" , "자꾸 이딴식으로 하면 국가간의 신뢰가 더 깨질 수 밖에 ㅋㅋ" , "ㅇㅋ 먼저 시작했다? 원숭이들아" , "거울부터 보고와라 ㅋㅋ"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여자 배구 4강 상대 준결승 일정 총정리 (+8강 결과 터키 김연경 심판 경고)

여자 배구 4강 상대 준결승 일정 총정리 (+8강 결과 터키 김연경 심판 경고) 오늘인 8월 4일 오전부터 도쿄올림픽 여자 배구 8강전이 펼쳐졌는데요. 상대팀인 터키와의 맞대결에서 결국

koreamap.tistory.com

 

 

벨라루스 육상선수 강제귀국 거부 논란 총정리 (+올림픽 망명 프로필 공산 어느나라)

벨라루스 육상선수 강제귀국 거부 논란 총정리 (+프로필 올림픽 망명 공산 어느나라) 현재 도쿄올림픽 200m 예선출전 예정이던 크리스티나 치마누스카야 벨라루스 육상선수가 강제 귀국을

koreamap.tistory.com

 

 

안산 선수 페미니스트 논란 충격적인 이유(+뜻 인스타 나이 경기 일정 양궁)

안산 선수 페미니스트 논란 충격적인 이유(+뜻 인스타 나이 경기 일정 양궁) 현재 2020 도쿄 올림픽에서 김제덕 선수와 함께 혼성 단체전에서의 금메달과 함께 여자 단체전에서도 금메달을 획득

koreamap.tistory.com

 

 

한국 케냐 여자배구 심판에 김연경이 분노한 이유 (+영상 일본 오심 누구 경기 일정 프로필 인스

한국 케냐 여자배구 심판에 김연경이 분노한 이유 (+영상 일본 오심 누구 경기 일정 프로필 인스타) 지난 7월 27일(화), 한국 여자배구 대표팀이 브라질전 패배를 극복하고 케냐와의 대결에서 3대

koreamap.tistory.com

 

 

크리스 미성년자 성폭행으로 큰일난 현재 상황(+나이 인스타 사형 엑소 공안 웨이보)

크리스 미성년자 성폭행으로 큰일난 현재 상황(+나이 인스타 사형 엑소 공안 웨이보) 한 때 절정의 인기를 끌어올렸던 엑소의 전멤버 크리스 (현 우이판)가 강간죄로 결국 중국 공안에 체

koreamap.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