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킹덤 아신전 결말 후기 숨겨진 떡밥 총정리(+몇부작 넷플릭스 다시보기 생사초 스포)

by 정보사전21 2021. 7. 27.
반응형

킹덤 아신전 결말 후기 숨겨진 떡밥 총정리(+몇부작 넷플릭스 다시보기 생사초 스포)

 

기다리고 기다리던 킹덤 아신전은 한국 조선판 좀비물의 대명사이자 92분 분량의 한 회로 제작된 단편 영화인데요. 킹덤 아신전은 전 편인 킹덤 1,2에 이어 킹덤 3가 아닌 시즌 1,2의 전사를 담은 프리퀄 영상이자 시즌 3로 넘어가기 위한 징검다리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킹덤 아신전의 후기 및 결말, 숨겨진 떡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킹덤 아신전 줄거리 (스포주의)

 

이야기는 몇 년 전 조선 북쪽 끝에 있는 한 마을에서 시작됩니다. 이 마을 사람들은 선대 조선 왕이 자비를 베풀어 조선 땅에서 살아갈 수 있게 된 여진족 출신들인데요. 조선인으로도, 여진족으로도 인정받을 수 없었던 이들은 괄시에 대상이 됩니다. 일부 사람들은 선대 왕이 베푼 은혜를 갚고 조선에서 관직을 받을 수도 있다는 작은 희망만 바라보며 살아갑니다.

 

 

여기서 대표적인 인물인 '타합'이라는 남자는 그의 딸 '아신' 그리고 병든 아내와 힘겹게 살아가고 있습니다. 마을 인근에 주둔해 있는 조선 군이 찾아오고 그들을 이끄는 '민치록'은 타합에게 임무를 주는데요. 그것은 '파저위' 여진족 열다섯 명이 몰살을 당한 사실을 호랑이에게 죽임 당했다는 소문으로 여진족 마을에 가서 퍼뜨리라는 임무였습니다.

 

사실 호랑이가 아닌, 조선을 장악한 막강한 집안, 혜원 조 씨 가문 출신의 관료가 한 짓이었는데요. 민치록은 안 그래도 남쪽 끝에서 왜군과 싸우고 있어서 바쁜 조선이 까딱하다간 여진족에게도 동시에 침략당할 수 있는 위급한 상황에 처한 것입니다. 

 

 

수습하기 위한 민치록이 선택한 방법은 타합을 활용해 헛소문을 퍼지게 하여 이 상황이 무마시키는 방법밖에 없었습니다. 그리고 타합은 완전히 여진족의 재물이 되고 그 사실을 모른채 아버지 타합이 밀정을 하러 간 사이 막연하게 기다리는 아신, 그러나 타합의 소문을 퍼뜨리는 과정에서 여진족(파저위)의 일원이 타협을 잡아갑니다.

 

 

그러나 여진족이 당도하기 전 아신은 아픈 어머니에게 풀을 캐기로 결심하고 100년 동안 인적이 없고 절대 가지 말라고 했던 아버지 타협의 말을 무시한 채 산으로 올라가는데요. 아신 발견한 것은 죽은 자도 살린다는 생사초였던 것입니다. 

 

 

중간에 민치록은 호랑이를 폐사군에서 잡아 여진족에게 증거를 보여주기로 합니다. 그러나 호랑이는 폐사군의 생사초를 먹은 사슴을 잡아먹고 좀비로 변한 호랑이었는데요. 그 호랑이를 잡으려 하지만 여진족과 마주쳐 결국 호랑이가 자신의 무리를 죽이지 않았다는 사실을 알게 되며 추후 조선군과의 전쟁을 예고합니다.

 

 

그때 민치록이 하나의 물건을 던지는 데 그게 바로 타협이 여진족으로 밀정을 하러 가져갔던 저작거리 물건(명칭을 모름, 소품 같은 것)이었습니다. 결국 민치록은 타협을 재물 삼이 이 사건을 무마시키려고 했던 것입니다. 결국 여진족은 타협이 머무르고 있는 마을 사람들의 소행으로 알게 됩니다. 

 

 

때마침 생사초를 가지고 내려온 아신이 마을에 도착했을 때는 이미 늦은 상태, 마을 사람들은 여진족에게 모두 몰살된 뒤였는데요. 아버지 타협도 여진족에게 붙잡혀 언제 죽을지 모르는 상황이라서 그렇게 혼자가 된 아신은 민치록을 찾아가 아버지의 복수를 부탁하고 민치록은 부탁을 받아들이게 됩니다.

 

그렇게 군에 들어간 아신(전지현)은 돼지 우리 관리, 빨래, 여진 부족 염탐 등 온갖 잡일을 하고 몹쓸짓(알고보니 성폭력 까지 당합니다)을 당하면서 복수를 위해 틈틈히 활 연습까지 하면서 버티게 됩니다.

 

 

 

2. 킹덤 아신전 결말

 

아신은 멧돼지를 혼자서 활로 맞춰 쓰러뜨리는 등 성장하면서 점차 활쏘기에 달인이 됩니다. 어느 날 아신은 민치록에게 시지를 받고 여진족 마을에 몰래 들어가 동태를 살피라고 지시받습니다. 그렇게 몰래 들어간 여진족 주둔지에서 목숨만 간신이 붙어있고 팔과 다리가 잘려있는 아버지를 발견하게 됩니다.

 

 

아버지의 한 마디, "나를 좀 죽여다오" 이 사실을 안 아신은 분노에 차올라 민치록을 의심하며 조선 마을이 비어있는 틈을 타 몰래 잠입하여 현실을 보고 말죠. 그 사건이 처리된 범행 내용이 담긴 밀서를 보고 배신당했다는 사실을 끝내 알게 아신, 조선과 관련된 모든 사람들을 죽이기로 마음먹고 실행에 옮깁니다.

 

 

여기까지 아신전의 내용은 전부 마무리가 됩니다. 참혹하게 아신이 좀비를 부활시켜 모두를 혼자서 몰살시키는 장면, 끝으로 영화 마지막 파저위 족장과 서로 마주 보며 활을 겨누는 장면으로 영화는 끝이 나게 됩니다. 

 

이렇게 킹덤 아신전은 좀비보다 더 무섭고 피도 눈물도 없는 빌런이 된 아신의 복수심으로 그의 화살이 조선을 향해 당겨지는 프리퀄입니다. 

 

 

 

3. 킹덤 아신전 떡밥 (+의문점)

1. 생사초

 

이 풀의 즙액을 침에 묻혀 죽은 사람(이미 부패가 되기 시작한 시신은 되살릴 수 없음)의 인당혈에 꽂으면 한 시진 뒤 좀비로 되살아남(1차 감염자) → 이 생사초로 되살아난 좀비는 전염성이 없으며, 이 좀비에게 물리면 몸이 차갑게 변하고 시름시름 앓다가 사망함(2차 감염자) → 이 2차 감염자의 시신을 끓여서 먹으면 전염성이 생기며, 물리면 몇 분 뒤 똑같이 좀비로 변함(3차 감염자)

 

 

이 생사초에는 ​촌충​의 알이 붙어 있는데, 이 촌충이 몸으로 들어가 천곡을 조종해 좀비가 되게 하는 것입니다. 촌충은 찬 성질을 좋아해 좀비가 물에 들어가면 촌충이 몸 안에서 빠져나옵니다. 따라서 물리고 죽기 전에 혹은 완전히 좀비가 되기 전에 물에 들어가면 살 수 있는데요.

 

 

그러나 이미 좀비가 되었을 때 물에 들어가면 촌충만 빠져나오고 시신이 되어버립니다. 이는 아신전을 통해 동물도 감염이 되는 것이 확인됩니다. 여기서 의문점이 촌충은 찬 성질을 좋아하는데, 열을 가하자 더욱 폭주해서 전염성을 가지는데요. 이것은 이후 시즌에서 풀릴 예정입니다. 

 

 

2. 동물 좀비

 

폐사군에서 피어난 생사초를 뜯어먹은 고라니가 좀비화되고, 그 고라니를 잡아먹은 호랑이 역시 좀비화가 되었는데요.  이렇게 탄생한 좀비 호랑이에게 물린 사람들은 정작 좀비가 되지 않았으며 아무리 외지고 사람이 들어가지 않은 땅이라도 그 동안 생사초로 탄생한 동물 좀비가 외부로 유출되거나 목격되지 않은 것 또한 의문입니다.

 

 

다만 이 부분은 시즌2 마지막 화 중 "열을 가하자 더욱 폭주하며 전염이 시작되었다" 라는 서비의 대사를 통해 반박이 가능한데요. 서비의 이론에 따르면 생사역이 전염 속성을 갖게 되는 시점은 '감염된 시신을 먹었을 때'가 아니라 '열을 가했을 때'라는 것입니다.

 

 

실제로 시즌1 때 지율헌에서 병증이 전염되기 시작된 것도 병자에게 물려 죽은 시신의 '끓여진' 인육을 먹었을 때부터였는데요. 이 이론대로라면 좀비 호랑이에 물려 죽은 사람이 좀비로 변하지 않은 것도, 동물 좀비의 외부 유출 문제도 설명이 됩니다.

 

좀비화로 인해 이지를 상실하고 포악해질 뿐, 그 자체로 전염성이 있는 것은 아니므로 좀비에 물린 개체는 신경쓰지 말고 감염된 개체만 처리하면 그만이기 때문인데요. 물론 서비 역시 이 이론에 대해 확신을 갖고 주장한 것은 아니기에, 정확한 내막은 이야기가 더 진행되어야 밝혀질 것으로 보입니다.

 

 

 

3. 아신과 아이다간

아신전 마지막에서 아신은 아이다간이 이끄는 파저위 앞에 홀로 나타나 화살을 겨누어 쏩니다. 아신 입장에서 아이다간과 파저위는 복수의 대상 중 하나이지만 막강한 전투력을 지닌 아이다간과 그를 따르는 수많은 부하들이 심지어 말을 타고 지켜보고 있는 앞에서 대놓고 화살을 쏘는 행위는 자살 행위나 마찬가지인데요. 조선과 여진 양쪽 모두를 멸하려는 목적을 지닌 아신이 죽으려는 게 아니고서야 왜 이런 짓을 한 걸까요 ?

 

 

 

 

4. 이창과의 관계


아신은 "조선과 여진의 모든것을 말살시킨다" 라는 식의 독백을 했는데 여진이야 이창과의 공동의 적이라 할지라도 조선은 이창과 아주 밀접한 관계에 있습니다. 이창 일행과는 적으로 둘것인지, 아군이 된 적군 보정으로 들어갈지, 여진족을 같이 멸하는 조건으로 일시적인 동맹을 할지 등이 주목할 만한 부분이며 또한 생사초의 사용법이 일러준 방법과 다르다고 하는데요.

 


아신은 이승희 의원한테 "침에 즙을 묻혀 인당혈에 꽂으라"고 말하는데 정작 동시에 비춰지는 소녀 아신은 생사초를 직접 시신에 상처를 입히고 짓이겨 넣었습니다. 자신의 말과 행동이 다른 장면을 보여주는것인지 또한 의문점이고 자신이 사용하는법 그대로 알려주지 않고 침에 묻혀 인당혈에 꽂으라고 한것일까요?

 

 

 

 

4. 킹덤 아신전 무료 다시보기

킹덤 아신전 무료 다시보기 클릭

 

넷플릭스 콘텐츠 무료 시청하기

넷플릭스 최고의 인기 콘텐츠, 궁금했던 에피소드를 확인하세요. 완전히 무료입니다. 포복절도 코미디, 호평받은 드라마, 불타는 액션, 모두 준비했습니다. 마음대로 고르기만 하세요.

www.netflix.com

 

 

랑종 솔직 후기, 스포 있음 (+결말 해석 리뷰 줄거리 곡성)

랑종 솔직 후기, 스포 있음 (+결말 해석 리뷰 줄거리 곡성) 실제 개봉일인 7월 14일이 되기 전인 11일, 극장에서 미리 상영하고 있는 랑종을 빨리 보고 싶은 마음에 바로 예매하고 봤는데요. 나홍진

koreamap.tistory.com

 

 

MBC 올림픽 방송사고 논란 총정리(+개막식 중계 담당자 사과 축구 체르노빌 반응)

MBC 올림픽 방송사고 논란 총정리(+개막식 중계 담당자 사과 축구 체르노빌 반응) 2020 도쿄 올림픽 개막식을 하는 와중, MBC 중계에서 타 국가들을 소개할 때 부적절한 사진을 이용하여 국내 누리

koreamap.tistory.com

 

 

청해부대 코로나 집단감염 너무 안타까운 이유 (+34진 위치 원인 백신 고래밥 귀국)

청해부대 코로나 집단감염 안타까운 이유 (+34진 위치 원인 백신 고래밥 귀국) 지난 20일, 전원 조기 귀국한 청해부대 34진 문무대왕함(4천400t급) 승조원의 90%가 코로나19에 감염된 것으로 최종 집

koreamap.tistory.com

 

 

도쿄올림픽 보이콧 불참국가 총정리(+일정 취소 숙소 후쿠시마 식단 코로나)

도쿄올림픽 보이콧 불참국가 총정리(+일정 취소 숙소 후쿠시마 식단 코로나) 여러가지 일들로 인해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일본 도쿄올림픽 개막일이 얼마 남지 않아 이번 도쿄 올림픽에 대해

koreamap.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