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신유빈 탁구 경기일정 과거 프로필 총정리 (+나이 인스타 학력 무한도전)

by 정보사전21 2021. 7. 30.
반응형

신유빈 탁구 경기일정 과거 프로필 총정리 (+나이 학력 인스타 무한도전)

탁구선수 신유빈은 이번 도쿄올림픽 탁구 대표팀에서 17세의 어린 나이임에도 불구하고 세계 랭킹 15위의 에이스급 선수들과 치열한 경기를 벌였는데요. 그 중에서도 여자 단식 2라운드에서 자신보다 41살이나 많은 룩셈부르크 탁구 선수 니시아리안을 꺾고 3라운드에 진출했다는 소식이 현재 큰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58세의 '니시아리안' 선수와의 나이차이를 극복하며 역전승을 이루고 신유빈 선수에게 패배한 니시아리안 선수는 많은 나이 탓에 젊은 선수들에 비해선 스피드가 떨어지지만 많은 실전 경험을 통해 변칙 공격을 굉장히 잘 구사하는 베테랑 선수입니다.

 

 

게다가 '니시아리안' 선수는 자리에서 한 발짝도 떨어지지 않은 채, 오로지 손목의 스냅을 이용해 힘을 들이지 않고도 공격 가능한 선수라서 더욱 긴장이 되었는데요.

 

실제로 신유빈 선수는 1세트에서 2:11로 허무하게 한 세트를 내주었지만 상대방의 변칙 공격을 이해한 후부터는 2세트를 따내며 놀라울 정도로 경기 중 실력이 향상하는 모습이 보였고 결국 7세트에서 역전승을 거뒀습니다. 

 

 

신유빈 선수에게 패배한 니시아리안 선수는 경기 후 신유빈을 향해 "우선 신유빈 양에게 칭찬을 보낸다. 새로운 스타이고 테크닉도 매우 훌륭하다. 앞으로의 미래가 밝은 선수"라며 극찬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현재 어린 나이로 국대에서 활동하고 있는 신유빈 선수는 과거에도 여러 예능 프로에 출연해 탁구신동으로 불릴 정도로 영특했는데요. 2014년, MBC 예능 프로그램 '무한도전'에 출연했다고 하는데요.

 

당시 신유빈은 '무한도전'에서 외계인이 된 멤버들과 대결한다는 콘셉으로 '지구특공대' 중 최연소 탁구 신동'으로 등장하며 멤버들을 탁구실력으로 가볍게 제압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또한 과거 SBS예능 프로그램 '스타킹'에도 5세, 그리고 8세의 나이에 탁구신동으로 출연하여 한국 여자 탁구의 전설 현정화와 팽팽한 랠리를 펼쳐 모두를 놀라게 한 바 있는데요. 당시 방송에서 자신의 눈높이만한 탁구대에서 현정화 선수와의 랠리, 스핀, 스매시까지 구사하며 모서리에 놓인 물건을 정확히 맞추는 묘기를 선보였습니다.

 

실제로 신유빈 선수는 아버지가 탁구장을 운영했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3살때부터 탁구채를 잡기 시작했다고 하는데요. 또한 9살의 나이로 전국남녀종합탁구선수권 대회에서 대학부 한승아(용인대)를 세트 스코아 4:0으로 이겨 화제를 모은 바 있습니다. 

 

 

신유빈 도쿄올림픽 경기 일정

 

신유빈 선수의 도쿄올림픽 경기 일정은 먼저 7월 24일, 단식 1라운드에서 가이아나 국가대표로 출전하는 첼시 에젤을 4:0으로 이기고 2회전으로 진출하며 64강으로 올라갔으며 단식 2라운드에서 세계 랭킹 42위인 니시아리안 선수와의 접전 끝에 4:3으로 승리하여 32강 전으로 진출하게 되었습니다. 

 

 

단식 3라운드에서는 세계 랭킹 15위인 홍콩의 두 호이 켐에게 4:2로 패배하였으나, 세계 랭킹 85위인 신유빈 선수가 15위 선수와 대결을 펼치며 0:2로 지던 상황에서 2:2까지 역전시키는 등 놀라운 뒷심을 발휘했으나 결국 32강 전에서 마무리 되었습니다. 다음 경기는 8월 1일, 여자 단체 16강전으로 실력을 발휘할 예정입니다. 

 

 

 

신유빈 프로필

출생 2004년 7월 5일 (17세)
국적 대한민국
학력 군포화산초등학교
청명중학교
종목 탁구
전형 오른손 / 셰이크핸드 올라운드
신체 169cm
소속 대한항공 여자탁구단
소속사 브라보앤뉴
가족 아버지 신수현, 어머니, 언니 신수정

 

신유빈 주요 경력

 

2017 탁구협회 신인상
2018 전국종별탁구선수권 단체 1위, 단식 1위, 복식 1위
2019 폴란드오픈 복식 2위
2019 체코오픈 혼복 1위
2019 오스트리아오픈 복식 3위, 혼복 3위
2020 부산 세계 탁구 선수권대회 국가대표
2020 대한항공 여자탁구단
2021 도쿄 올림픽 탁구 국가대표

 

 

 

신유빈은 현정화를 넘어서 한국 탁구 역대 최연소 국가대표로 14세의 어린 나이에 선발되며 이번 도쿄 올림픽이 첫 출전입니다. 현재 세계랭킹 85위의 선수이지만 아직 어리고 실전경험이 많이 없기 때문에 앞으로의 경기를 계기로 많은 경험치를 쌓아 더욱 발전할 날만 남아있기때문에 더욱 기대가 되는 선수입니다.

 

 

신유빈 선수 인스타그램입니다. @shin_yubin_

 

 

 

 

한국 케냐 여자배구 심판에 김연경이 분노한 이유 (+영상 일본 오심 누구 경기 일정 프로필 인스

한국 케냐 여자배구 심판에 김연경이 분노한 이유 (+영상 일본 오심 누구 경기 일정 프로필 인스타) 지난 7월 27일(화), 한국 여자배구 대표팀이 브라질전 패배를 극복하고 케냐와의 대결에서 3대

koreamap.tistory.com

 

 

도쿄올림픽 보이콧 불참국가 총정리(+일정 취소 숙소 후쿠시마 식단 코로나)

도쿄올림픽 보이콧 불참국가 총정리(+일정 취소 숙소 후쿠시마 식단 코로나) 여러가지 일들로 인해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일본 도쿄올림픽 개막일이 얼마 남지 않아 이번 도쿄 올림픽에 대해

koreamap.tistory.com

 

 

대구 헬스 트레이너 익사 너무 충격적인 전말 (+인스타 카톡 가해자 방관 합천호)

대구 헬스 트레이너 익사 너무 충격적인 전말 (+인스타 카톡 가해자 방관 합천호) 지난 24일, 함께 물놀이하던 직장 동료에 의해 물에 빠진 20대 대구 헬스 트레이너가 미처 빠져나오지 못하고 익

koreamap.tistory.com

 

 

알고있지만 김민귀 양다리 폭로 총정리(+ 자필사과 나이 인스타 프로필 자가격리)

알고있지만 김민귀 양다리 폭로 총정리(+ 자필사과 나이 인스타 프로필 자가격리) 지난 24일, 온라인 커뮤니티 네이트판에는 '드라마 ㅇㄱㅇㅈㅁ 남자배우의 실체를 밝힙니다'라는 제목의

koreamap.tistory.com

 

 

영탁 막걸리 광고 모델 충격적인 몸값 논란 (+인스타 나이 반박 상표논쟁 150억)

영탁 막걸리 광고 모델 충격적인 몸값 논란 (+인스타 나이 반박 상표논쟁 150억) 미스터트롯을 시작으로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는 가수 영탁이 막걸리 제조업체와의 계약문제와 관련해

koreamap.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