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건사고

여자배구 4강 브라질 에이스 도핑 적발 충격적인 이유 (+올림픽 프로필 나이 일정)

by 정보사전21 2021. 8. 6.
반응형

여자배구 4강 브라질 에이스 도핑 적발 충격적인 이유 (+올림픽 프로필 나이 일정)

스테파노 라바리니 감독이 이끌고 김연경이 주장인 한국 여자 배구대표팀이 4강 준결승에 진출하면서 4강 상대팀인 브라질과 오늘인 6일 오후 9시에 시작되는데요. 그러나 상대팀 에이스 한 명이 도핑 적발로 인해 선수리스트에서 제외되었다고 하여 큰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만약 여기서 두 명이 추가로 도핑검사에서 적발이 된다면 브라질 선수들은 4강 경기를 해보지도 못한 채 자동으로 실격처리가 된다고 하는데요. 도핑 적발된 선수에 의해 나머지 선수들도 전부 도핑 재검사를 받는다고 합니다.

 

 

2021년 8월 6일 언론은 "브라질 대표팀 탄다라 카이세타(32세)가 도핑 규정을 위반했다"라며 "2020 도쿄올림픽 전 실시한 검사에서 문제가 발생했다. 탄다라 카이세타는 브라질로 돌아간다"고 전했습니다. 해당 도핑 검사는 도쿄올림픽 개막 전인 7월 7일 실시됐습니다.

 

브라질 올림픽위원회는 전날 도핑 관리국으로부터 카이세타의 위반 사실을 통보받고, 그를 배구 대표팀에서 제외하기로 했는데 이에 따라 탄다라 카이세타는 한국과의 경기에 출전할 수 없게 됐습니다.

 

만약 여기서 브라질 선수 중 추가로 도핑검사에서 적발되는 선수들이 있다면 한국은 부전승으로 바로 결승 진출을 할 수 있게 되어 호재로 작용할 수도 있는데요. 

 

 

탄다라는 올림픽 직전인 7월 7일 실시한 도핑 테스트에서 금지약물 반응을 보였다고 합니다. 라이트인 탄다라 카이세타 선수는 한국에게 다소 위협적인 선수였으며 브라질 여자배구팀 전략에 어려움이 생길 확률이 있습니다.

 

도핑이란 선수들이 운동능력을 극대화하거나, 신체적 피로를 덜 느끼게 하기 위해 자극제나 흥분제, 근육 증강제 등의 약물을 사용하는 행위입니다. 스포츠계에서는 선수의 건강에 대한 염려는 물론, 경기의 공정성을 확보하기 위해 도핑 행위를 엄격히 금지하고 있습니다.

 

탄다라 카이세타는 브라질 여자배구 대표팀의 측면 공격수로, 지난 7월 25일 한국과의 조별리그 1차전에서 단독 10점을 기록한 선수입니다. 또한 도쿄 올림픽에 출전하여 현재 총 58전 득점을 했으며 브라질 여자 배구팀 선수 내 득점 순위 5위를 기록하는 주전 멤버입니다. 

현재 탄다라 카이세타는 브라질로 돌아가기 위한 준비를 하고 있고, 다른 선수들은 도핑 검사를 다시 받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탄다라 카이세타의 인스타그램에는 "사건이 종결된 이후에 발언할 것"이라는 문구가 게재 됐는데 시간이 좀 지나야 해명할것 같습니다.

 

탄다라 카이세타가 출전하기 못하게 된 브라질 대표님에서는 교체로 주로 투입되던 호사마리아 몬티벨러(28) 선수가 주포로 출격을 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 선수 역시 파워 넘치는 공격력을 갖고 있는 선수이므로, 에이스의 부재로 인한 공백을 빠르게 메꿀 수 있는 능력이 있는 선수입니다.

또한, 레프트의 가비와 페르난다 가라이, 교체멤버인 나탈리아 페레이라 선수 역시 정상급의 선수입니다. 즉, 에이스가 한 명 빠졌지만 두터운 브라질의 선수층이 있기 때문에 큰 어려움은 없을 것 같습니다. 

 

 

한편 한국 여자배구 대표팀은 이날 오후 9시 일본 도쿄 아리아케 아레나에서 브라질과 결승 진출을 놓고 경기를 하게 됩니다. 한국으로서는 지난 1976년 몬트리올올림픽 이후 두 번째 메달 획득을 향한 도전이며 브라질은 지난 2012년 런던올림픽 금메달에 이어 9년 만의 우승을 노리고 있습니다. 

 


여자배구의 남은 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8월 6일(금) 오후 1시 미국과 세르비아의 4강전

8월 6일(금) 저녁 9시 브라질과 대한민국의 4강전

8월 8일(일) 오전 9시 - 동메달 결정전

8월 8일(일) 오후 13시 30분 - 금메달 결정전

 

 

 

탄다라 카이세타 프로필

 

이름 : 탄다라 알베스 카이세타 (Tandara Alves Caixeta)

출생 : 1988년 브라질리아 (만30세)

신장 : 184cm

포지션 : 아포짓스파이커 / 아웃사이드히터

소속클럽 : 광동 에버그란데 (중국리그) 2011년부터 현재까지 브라질 대표팀

국제대회 / 개인수상 경력 :

 

 

 

 

 

여자 배구 김희진 선수의 충격적인 다리 상태 (+나이 인스타 프로필 수술)

여자 배구 김희진 선수의 충격적인 다리 상태 (+나이 인스타 프로필 수술) 한국 여자배구가 연일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는 가운데, 경기에 참여하고 있는 선수들에게도 사람들의 관심이

koreamap.tistory.com

 

 

여자 배구 4강 상대 준결승 일정 총정리 (+8강 결과 터키 김연경 심판 경고)

여자 배구 4강 상대 준결승 일정 총정리 (+8강 결과 터키 김연경 심판 경고) 오늘인 8월 4일 오전부터 도쿄올림픽 여자 배구 8강전이 펼쳐졌는데요. 상대팀인 터키와의 맞대결에서 결국

koreamap.tistory.com

 

 

벨라루스 육상선수 강제귀국 거부 논란 총정리 (+올림픽 망명 프로필 공산 어느나라)

벨라루스 육상선수 강제귀국 거부 논란 총정리 (+프로필 올림픽 망명 공산 어느나라) 현재 도쿄올림픽 200m 예선출전 예정이던 크리스티나 치마누스카야 벨라루스 육상선수가 강제 귀국을

koreamap.tistory.com

 

 

안산 선수 페미니스트 논란 충격적인 이유(+뜻 인스타 나이 경기 일정 양궁)

안산 선수 페미니스트 논란 충격적인 이유(+뜻 인스타 나이 경기 일정 양궁) 현재 2020 도쿄 올림픽에서 김제덕 선수와 함께 혼성 단체전에서의 금메달과 함께 여자 단체전에서도 금메달을 획득

koreamap.tistory.com

 

 

신유빈 탁구 경기일정 과거 프로필 총정리 (+나이 인스타 학력 무한도전)

신유빈 탁구 경기일정 과거 프로필 총정리 (+나이 학력 인스타 무한도전) 탁구선수 신유빈은 이번 도쿄올림픽 탁구 대표팀에서 17세의 어린 나이임에도 불구하고 세계 랭킹 15위의 에이스

koreamap.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