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구글 기프트카드 사용법, 사용처 총정리 (+환불방법 결제오류 대처)

by 정보사전21 2021. 5. 14.
반응형

구글 기프트카드 사용법, 사용처 총정리 (+환불방법 결제오류 대처)

 

편의점이나 이마트 등에서 자주 보이는 구글 기프트 카드, 대체 어디에 어떻게 쓰는 건지 궁금하셨던 분들이 계셨을 것 같은데요. 구글 기프트카드는 주로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유료 컨텐츠를 이용하거나 앱 이용 시 그 외 다양한 결제수단에 기프트 카드를 통해 결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유튜브에서 영화나 애니메이션을 구매 및 대여하여 관람가능하고 도서콘텐츠를 이용할 때도 사용할 수 있다고 하니 꽤 유용한 것 같죠 ?

오늘은 구글기프트카드의 사용법과 사용처, 환불법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목차

 

 


구글 기프트카드 구매처

 

기프트카드 구매처는 온라인,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온라인 구매처>

먼저 온라인에서는 우리가 흔히 알고있는 G마켓, 옥션, 11번가, 카카오톡 선물하기, 컬처랜드, 해피머니, 위메프, 토스, 티머니, SS몰, AK몰, T멤버쉽, G9 등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구매처>

 

오프라인 구매는 편의점과 대형마트, 슈퍼마켓 등에서 구매가능한데요. 

편의점은 GS25, CU, 세븐일레븐, 미니스톱, 이마트24, 홈플러스 365플러스 등에서 살 수 있고, 

슈퍼마켓은 이마트 에브리데이,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GS슈퍼마켓 등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대형마트에서는 이마트, 홈플러스에서 구매 가능하다고 합니다. 

 

*구매할 때 주의사항이 있는데 구글기프트카드는 오직 '현금'으로만 구매할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에서는 당연히 카드가 아닌 현금으로 결제해야 하고, 온라인 같은 경우는 계좌이체로만 결제할 수 있다고 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구글 기프트카드 사용법

 

구글 기프트카드를 구매했다면 먼저 구매한 카드에 있는 핀번호를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입력하여 충전하면 되는데요. 온라인으로 구매시에도 문자메세지로 핀번호 코드를 받으니 같은 방식으로 입력하여 충전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핀 번호는 기프트 카드 뒷 면에 동전같은 것으로 살살 긁으면 상단과 같이 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사용법>

 

1) 구글 Play 스토어 들어가서 왼쪽 상단에 三 세줄표시를 클릭합니다.

2) 결제수단 → 코드사용을 클릭하면 핀 번호를 적는 공간이 나옵니다. 

3) 그 곳에 긁거나 문자로 받은 핀번호 입력하면 충전이 완료되어 바로 쓸 수 있습니다. 

 

 

 

<PC 사용법>

 

1) 모바일과 마찬가지로 구글 플레이스토어 (Google Play) 에 들어갑니다. 

2) 왼쪽 하단에 코드사용 탭을 클릭합니다. 

3) 상단의 사진과 같이 코드입력 탭에 핀 번호를 입력해주면 충전이 완료됩니다.

 

 

구글 기프트카드 환불방법

 

기프트카드 환불은 원칙적으로는 불가능하지만 마지막 충전 잔액의 40% 이하정도가 남았을 때 환불이 가능한데요.

구글 플레이 고객센터에 들어가셔서 영문으로 이메일을 작성하시고 '신청'을 누르시면 환불이 가능하답니다 :)

*환불이 되기까지 약 45일가량 소요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구글 기프트카드 결제오류 해결방법

구글 기프트카드를 이용하다보면 번호를 맞게 입력했는데도 불구하고 각종 오류들이 생겨나는 사례가 있는데요. 몇 가지의 예시를 들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1. 코드를 사용할 수 없음

 

- 이 경우는 카드의 코드가 맞지 않는 것이니 타사 카드가 아닌 구글기프트카드 코드인지 확인하시거나, 다시 입력해보시기 바랍니다. 코드를 입력할 땐 공백이 있어선 안됩니다. 만약 다 맞는데 안된다면 구글 지원팀에 이메일로 문의해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2. 코드를 이미 사용함

 

- 이 경우는 구글플레이 잔액에 크레딧이 추가된 것 아닌지, 자신의 계정이 맞는지, 계정을 알고있는 지인이 사용한 건 아닌지 등을 확인하셔야 합니다. 가장 흔한 케이스는 자신도 모르게 구글플레이 잔액에 이미 크레딧이 추가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3. 이 혜택이 적용되지 않는 계정입니다.

 

- 이 경우에는 다른 계정에 로그인 한 경우이니 다른 것을 찾지 말고 계정 정보를 확인하시고 바꾸시면 됩니다. 

 

 

4. 코드 사용한도에 도달했습니다. 

 

- 구글 기프트카드의 최대한도는 50만 원입니다. 이를 넘기게 된다면 코드 사용한도에 도달했다는 메세지가 뜨며 충전이 불가해지니 주의해주세요 !

 


오늘은 구글 기프트카드 사용법, 사용처, 결제오류, 환불 방법 등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최근 바로 현금화가 가능한 구글 기프트카드의 보이스피싱 수법도 늘어가고 있으니 모두 주의하시고

안전한 결제사용 하시기 바랍니다 :)

 

 

 

 

착한운전 마일리지 신청방법 (+혜택 조회방법 실천내용)

착한운전 마일리지 신청방법 (+혜택 조회방법 실천내용) 운전을 오래 하다보면 자신도 모르게 교통법규를 어기게 되는 경우가 가끔씩 일어나는데요. 운전을 잘 하는 것 뿐만 아니라 자잘한 교통

koreamap.tistory.com

 

 

전동킥보드 법개정 내용 총정리 (+벌금 교통사고)

전동킥보드 법개정 내용 총정리 (+벌금 교통사고) 최근 전동킥보드가 엄청 핫한 교통수단이 되었었죠. 어릴 때 타던 조그만 킥보드를 타는 느낌으로 동심의 세계에 빠질 수도 있고 재미도 있고

koreamap.tistory.com

 

 

특별현금급여 가족요양 급여 신청조건, 금액 총정리 (+방법 대상 지급)

특별현금급여 가족요양 급여 신청조건, 금액 총정리 (+방법 대상 기간) 최근 부모님을 모시고 있는 분들 중 부모님 중 한 분이라도 몸이 불편하시면 요양사를 부르거나 요양기관에 맡기는 등 많

koreamap.tistory.com

 

 

2021 종합소득세 신고기간 방법 대상 총정리 (+신고기간 놓쳤을 때 대응법 꿀팁)

2021 종합소득세 신고기간 방법 대상 총정리 (+신고기간 놓쳤을 때 대응법 꿀팁) 5월은 어린이 날, 어버이 날, 스승의 날, 근로자의 날, 성년의 날까지 한 해의 중간지점에 있어서 그런지 행

koreamap.tistory.com

 

 

광역알뜰교통카드 신청방법 총정리 (+마일리지 조회 사용방법)

광역알뜰교통카드 신청방법 (+마일리지 조회 사용방법) 일주일 중 대중교통을 안 타는 날이 거의 없을 정도로 매일 출퇴근 하는 직장인들에게는 필수인 지하철, 버스 등 한 번 타는데 1500원

koreamap.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