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부정책

네이버 카카오톡 잔여백신 당일예약 방법 (+조회 가격 노쇼 예약취소 접종)

by 정보사전21 2021. 5. 28.
반응형

네이버 카카오톡 잔여백신 당일예약 방법 (+조회 가격 노쇼 예약취소 접종)

 

5월 27일 오후 1시부터 잔여백신 예약이 시작되었습니다. 현재 잔여백신으로 제공되는 백신이 아스트라제네카(AZ)밖에 없기 때문에 만 30세 이상인 AZ백신 접종 권고자만 맞을 수 있으며 당일 예약도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어제인 5월 27일부터 백신 접종 예약자가 접종 당일 참석하지 않아서 생기게되는 "노쇼 백신"에 의해 백신 폐기 사례가 늘고 있어 이렇게 잔여백신 예약이 가능하도록 만들었는데요. 

그럼 지금부터 네이버로 잔여백신 당일예약하는 방법과 조회 및 예약 취소 방법 등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목차

 


네이버 잔여백신 예약방법(+조회)

 

 

먼저 네이버로 잔여백신의 조회 및 예약을 진행할 때 보다 간단하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으로 "네이버 인증서"가 필요한데요. 네이버 인증서는 1분 내로 간편하게 발급이 가능하기 때문에 네이버를 통해 잔여백신을 예약하고 싶으신 분들은 미리 발급해 놓는 것이 좋습니다. 

 

 

 

 

1. 네이버 홈페이지로 접속합니다. (본인명의로 네이버 아이디 로그인 필요)

 

2. 네이버 검색창에 "잔여백신"을 검색합니다. 

 

3. 검색결과가 뜨면 "잔여백신 예약신청"을 클릭합니다.

 

4. 클릭 후 바로 보이는 지도화면에서 "내위치"를 클릭합니다.  (위치추적 정보 이용제공 동의 필요)

 

5. 본인이 거주하시는 지역 내에 있는 접종기관 및 백신 수량의 표시를 보고 바로 방문 가능한 접종기관을 선택합니다. 

 

6. 접종기관 선택 후 하단에 뜨는 상세화면 중 "접종예약신청"버튼을 누릅니다.

 

7. 예약 완료 알람을 확인하신 후 정해진 시간 안에 접종기관으로 방문해주시면 됩니다.

 

 

 

 

네이버 잔여백신 알림신청방법

 

 

만일 네이버로 가까운 지역에 잔여백신을 조회해봤으나 잔여백신이 "없음"으로 뜨는 경우에는 "우리동네 백신알림 서비스"를 통해 근처 접종기관에 미리 알림설정을 해놓으시면 되는데요. 잔여백신의 알림신청방법도 예약방법과 비슷하게 간단하게 이용가능합니다 !

 

1. 네이버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검색창에서 "잔여백신"을 검색합니다.

 

2. 바로 뜨는 창 화면 우측에 "알림신청" 버튼을 누릅니다.

 

3. 상세화면에서 "잔여백신 알림신청"을 누르시면 완료됩니다. 

 

 

 

이렇게 알림신청을 완료하였다면 이제 잔여백신이 발생할 경우 네이버 앱에서 푸시 알림을 주는데요. 

위의 사진과 같이 알림 메세지가 뜨면 확인 버튼을 누르고 본인이 방문할 수 있는 위치의 접종기관인지 등을 확인하고 맞다면 "지금 신청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그 후부터는 위의 잔여백신 예약방법과 동일하게 진행하시면 됩니다. 

 

 

 

 

네이버 잔여백신 자주 묻는 질문

 

 

Q. 실거주지가 아닌 회사 근처에서 백신을 접종받을 수도 있나요 ?

 

A. 잔여백신 접종은 실거주지 즉, 주민등록주소지와 무관하게 예약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언제 얼만큼 잔여백신이 발생할지 알 수 없기 때문에 예약 알림 시 당일 병원 운영시간 내에 이동할 수 있어야 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Q. 잔여백신 당일예약이 안되는 경우는 어떤게 있나요 ?

 

A. 이미 백신 예방접종을 받은 사람, 예방접종 사전 예약이 되어있는 사람을 포함하여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의 예방접종을 권장하지 않는 30세 미만(1992년 1월 1일 이후 출생자) 등은 잔여백신 당일 예약이 불가능합니다. 

 

 

 

Q. 잔여백신이 얼마나 있는지 보다 빠르게 알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

 

A. 잔여백신 당일예약은 예약신청 순서대로 완료되는데요. 특정 위탁의료기관을 사전에 최대 5개까지 등록할 시, 해당 위탁의료기관에서 잔여백신이 발생된 경우 조회하지 않아도 빠르게 자동 알림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Q. 접종기관에 잔여백신이 생겼다가 "0"이 되는 경우는 뭔가요 ?

 

A. 잔여백신은 접종기관에서 등록과 동시에 당일예약을 받게 됩니다. 당일예약에 성공될 때마다 잔여백신 수량이 차감되며, 모든 잔여백신량만큼 당일예약이 완료되면 잔여백신 수량은 "0"이 되어 추가 당일예약이 불가능하게 됩니다. 

 

 

 

Q. 당일예약한 경우 취소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잔여백신을 네이버 또는 카카오 앱을 통해 당일예약한 경우에는 반드시 당일 접종기관 운영종료시간 내에 방문하여 예방접종을 받아야 합니다.다만, 불가피한 사유로 인해 접종기관 방문이 곤란해진 경우 해당 의료기관에 전화하여 예약 취소를 요청하여야 합니다.

예약 취소를 하지 않고 접종기관에 방문하지 않은 경우, 그 대상자는 향후 네이버 및 카카오를 통한 당일예약이 불가능해집니다.(잔여백신 조회는 가능) 당일예약 취소 시 다시 잔여백신이 발생하므로, 예약 후에는 반드시 접종기관에 방문하여 예방접종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카카오톡 잔여백신 당일 예약 방법(+가격 조회 노쇼 예약취소 알림신청)

카카오톡 잔여백신 당일 예약 방법(+가격 조회 노쇼 예약취소 알림신청) 5월 27일부터 네이버와 카카오톡 앱으로 '코로나19'의 잔여 백신을 조회하고 당일 예약으로 접종까지 바로 받을 수 있게

koreamap.tistory.com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예약방법 총정리 (+기간 대상 절차 증상 관리)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예약방법 총정리 (+기간 대상 절차 증상 관리) 다음달 3일까지 한창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시기이다보니 코로나 백신 접종예약 방법에 대해서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실

koreamap.tistory.com

 

 

코로나 백신 이상반응 중환자 의료비 지원사업 시행내용 (+대상 방법 부작용 피해보상)

AZ백신 이상반응 중환자 치료비 지원사업 시행내용 (+대상 방법 부작용 피해보상) 최근 코로나 백신 부작용에 대한 불안감이 확산되자, 백신 접종 후 이상반응에 대해서도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

koreamap.tistory.com

 

 

AZ백신 부작용으로 사지마비 온 국민들의 안타까운 사연 (+국민청원 부작용 원인)

AZ백신 부작용으로 사지마비 온 국민들의 안타까운 사연 (+국민청원 부작용 원인) 코로나19가 예상치 못하게 장기화가 되고 있는 탓에 백신 접종에도 더 열을 내고 있습니다. 그러나 아스트라제

koreamap.tistory.com

 

 

7월부터 시행되는 거리두기 지침 재편 총정리 (+코로나 영업시간 5인 집합금지)

7월부터 시행되는 거리두기 지침 재편 총정리 (+코로나 영업시간 5인 집합금지) 하루에 6~700명씩 코로나 확산세가 사그라들지 않는 추세여서 많은 국민들의 경제적 부담이 더해져가는 동

koreamap.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