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부정책

카카오톡 잔여백신 당일 예약 방법(+가격 조회 노쇼 예약취소 알림신청)

by 정보사전21 2021. 5. 28.
반응형

카카오톡 잔여백신 당일 예약 방법(+가격 조회 노쇼 예약취소 알림신청)

 

 

5월 27일부터 네이버와 카카오톡 앱으로 '코로나19'의 잔여 백신을 조회하고 당일 예약으로 접종까지 바로 받을 수 있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이번에 예약 가능한 잔여 백신은 아스트라제네카(AZ)백신으로 잔여백신 예약 서비스를 시행하는 이유는 국내에 들어오는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은 1병당 약 10명 정도가 접종 가능한데 접종을 예약했다가 당일 날 사정이 생겨 취소하거나 예진시 접종 불가 판정이 나는 분들로 인해 이른바 '노쇼' 사례가 많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미 개봉한 백신은 유통기한이 짧기 때문에 폐기처분을 할 수 밖에 없어서 이런 정책을 시행하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이 소식을 전해듣고 카카오톡 어플로 하는 것이 더 편하게 느껴지시는 분들이 많아 백신을 예약하기 위해 카카오톡을 들어갔다가 순간적으로 너무 많은 사람들이 들어와 먹통이 된 적도 있었다고 하죠. 그만큼 많은 분들이 백신에 대한 관심을 보이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럼 지금 바로 카카오톡 잔여백신 당일 예약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목차

 


카카오톡 잔여백신 조회방법

 

 

 

1. 카카오톡 앱에 들어갑니다.

 

2. 카카오톡 하단에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위의 항목 중 #잔여백신을 클릭합니다.

 

4. GPS 표시(위치정보 이용 동의 필요)를 눌러 본인 지역의 위탁 의료병원 백신 수량을 확인합니다. 

 

 

*잔여 백신이 위치마다 색깔별로 뜨는데 아래와 같이 어느 위치에 잔여백신이 얼마나 남았는지를 확인하실 수 있답니다. 

 

 

카카오톡 잔여백신 예약방법

 

 

만약 조회로 백신의 갯수를 확인하셨다면 다음은 예약을 진행하셔야 하는데요. 가까운 위탁의료병원기관을 선택하시고 아래와 같이 진행을 하시면 됩니다.

 

이때 카카오 인증서(카카오톡 지갑)를 통한 본인 확인을 진행한다면 접종 가능한 잔여백신을 바로 예약하거나 잔여백신이 생겼을 때 톡으로 알림을 바로 받아볼 수 있으니 카카오 인증서를 발급하셔야 합니다. 

 

 

1. 조회 후 지도에서 잔여백신이 있는 접종기관을 선택합니다.

 

2. 접종기관 예약안내 확인 후 "당일예약" 버튼을 클릭합니다. 

 

2. 알림신청 "동의하고 계속 진행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예약 완료 위탁 의료기관 위치, 전화번호 등을 확인합니다.

 

4. 예약이 완료되었다면 카카오톡 지갑 알림 메세지가 발송됩니다.

 

 

 

카카오톡 잔여백신 알림신청방법

 

만약 본인이 거주하고 있는 위치 주변에 백신 잔여수량이 없을 경우에는 "알림신청"을 통해 가까운 위치의 접종기관을 선택하여 예약 알림을 받아보실 수 있는데요. 

 

 

위의 그림과 같이 본인 근처의 지도 맵 중 없음이라고 뜨는 곳을 눌러 접종기관 상세에서 "알림신청" 버튼을 누릅니다. 

그 후 해당 접종기관에 잔여백신이 생기면 바로 알림이 떠서 기존과 동일하게 예약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카카오톡 잔여백신 접종예약 불가 케이스

 

1) 예약 신청 중 잔여백신이 선착순 마감된 경우

2) 예약 가능 대상자가 아닌 경우

3) 예약내역이 있거나 이미 접종을 한 경우

 

*현재 AZ백신은 접종 권고자만 맞을 수 있으며 만 30세 미만은 예약 대상자가 아닙니다. 사전 예약이 되어있는 분들은 중복 예약이 불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카카오톡 잔여백신 질문 Q&A

 

 

Q. 당일예약한 경우 취소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잔여백신을 네이버 또는 카카오 앱을 통해 당일예약한 경우에는 반드시 당일 접종기관 운영종료시간 내에 방문하여 예방접종을 받아야 합니다. 다만, 불가피한 사유로 인해 접종기관 방문이 곤란해진 경우 해당 의료기관에 전화하여 예약 취소를 요청하여야 합니다.

만약 예약 취소를 하지 않고 접종기관에 방문하지 않은 경우, 그 대상자는 향후 네이버 및 카카오를 통한 당일예약이 불가능해집니다.(잔여백신 조회는 가능) 당일예약 취소 시 다시 잔여백신이 발생하므로, 예약 후에는 반드시 접종기관에 방문하여 예방접종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Q.백신 예방접종 가격은 얼마인가요? 준비해야할 서류나 조건이 있나요?

 

A. 백신 가격은 무료이나, 병원마다 상이하게 소정의 진찰비용이 발생할 경우가 있습니다. 그리고 예방접종을 이미받은 사람, 예방접종 사전예약이 되어있는 사람, 30세미만자,인 사람은 예약이 불가능합니다.

 

 

Q. 잔여백신을 통해 접종을 완료하였습니다. 2차 접종은 어떻게 하나요?

 

A. 아스트라제네카 1차 접종을 완료하였다면, 접종기관에서 예방접종 등록과 동시에 11주 후 동일한 접종기관에서 동일한 요일에 2차 접종 예약을 자동으로 완료하게 됩니다. 다만, 2차 접종 일정 및 기관을 변경하고 싶은 경우, 코로나 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http://ndca.go.kr/cobk/index.html)에서 2차 접종 예정일 기준 1개월 전부터 변경 가능합니다. 

 

 

Q. 아스트라제네카 1차 접종을 완료하였는데, 2차 접종을 잔여백신 예약을 통해 가능하나요?

 

A. 잔여백신 당일 예약 기능을 통해 접종 가능한 사람은 사전 예약되지 않은 1차 접종 대상자(만30세 이상)에 한해 진행됩니다. 따라서 2차 접종이 예약된 대상자는 2차 접종 일정에 따라 접종해야 합니다. 

 

 

Q. 부모님을 대리로 당일예약해드리고 싶습니다. 가능할까요?

 

A. 본인 명의의 스마트폰을 통해 대리로 타인의 당일예약은 불가능합니다.

 

 

Q. 당일예약을 요청하였는데 예약이 실패되었다고 합니다.

 

A. 잔여백신은 발생과 예약으로 인한 차감이 실시간으로 이루어지며, 예약 신청 시 잔여백신이 0인 경우 ,예약자가 이미 예방접종을 1회 이상 완료하여 예방접종시스템에 등록된 경우 , 예약자가 이미 사전예약시스템 등을 통해 접종예약이 완료된 경우 , 30세 미만(1992.1.1. 이후 출생자) , 잔여백신 예약을 하였으나 취소하지 않고 접종하지 않은 자 , 해당 접종기관의 운영종료시간이 30분 이내로 남은 경우 등의 사유가 하나 이상 발생한 경우에는 예약이 실패됩니다.

 

Q. 이번 백신 접종하면 노마스크 가능한가요? 가능하면 언제부터 마스크 벗고다닐수 있나요?

 

A. 이부분은 현재 조율중인 부분입니다.현재까지 나온 정책은 7월 1일부터 1차 접종 후 14일이 지난 '1차 접종자'와 2차 접종까지 끝내고 14일이 지난 '예방접종 완료자'는 현재 8인까지로 제한된 직계가족 모임 인원 기준에서 제외되며 일부 상황에서 마스크 미착용을 허용합니다.

 

 

네이버 잔여백신 당일예약 방법 (+조회 가격 노쇼 예약취소 접종)

네이버 잔여백신 당일예약 방법 (+조회 가격 노쇼 예약취소 접종) 5월 27일 오후 1시부터 잔여백신 예약이 시작되었습니다. 현재 잔여백신으로 제공되는 백신이 아스트라제네카(AZ)밖에 없

koreamap.tistory.com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예약방법 총정리 (+기간 대상 절차 증상 관리)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예약방법 총정리 (+기간 대상 절차 증상 관리) 다음달 3일까지 한창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시기이다보니 코로나 백신 접종예약 방법에 대해서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실

koreamap.tistory.com

 

 

코로나 백신 이상반응 중환자 의료비 지원사업 시행내용 (+대상 방법 부작용 피해보상)

AZ백신 이상반응 중환자 치료비 지원사업 시행내용 (+대상 방법 부작용 피해보상) 최근 코로나 백신 부작용에 대한 불안감이 확산되자, 백신 접종 후 이상반응에 대해서도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

koreamap.tistory.com

 

 

AZ백신 부작용으로 사지마비 온 국민들의 안타까운 사연 (+국민청원 부작용 원인)

AZ백신 부작용으로 사지마비 온 국민들의 안타까운 사연 (+국민청원 부작용 원인) 코로나19가 예상치 못하게 장기화가 되고 있는 탓에 백신 접종에도 더 열을 내고 있습니다. 그러나 아스트라제

koreamap.tistory.com

 

 

7월부터 시행되는 거리두기 지침 재편 총정리 (+코로나 영업시간 5인 집합금지)

7월부터 시행되는 거리두기 지침 재편 총정리 (+코로나 영업시간 5인 집합금지) 하루에 6~700명씩 코로나 확산세가 사그라들지 않는 추세여서 많은 국민들의 경제적 부담이 더해져가는 동

koreamap.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