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코로나 백신 접종 10부제 예약 방법 총정리(+본인인증 카카오 네이버 사이트)

by 정보사전21 2021. 8. 11.
반응형

코로나 백신 접종 10부제 예약 방법 총정리(+본인인증 카카오 네이버 사이트)

 

 

현재 백신 접종을 받지 못한 청장년층의 경우, 잔여백신이라도 뜨길 기다리던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드디어 18 ~ 49세의 코로나 백신 예방 접종 사전예약 일정이 정해지면서 모두들 분주하게 백신 사전예약을 신청하고 있습니다. 이번 사전예약의 경우, 전의 백신예약과는 달리 10부제로 진행이 되고 청장년층 우선 접종 예약으로 실시되는데요. 

 

또한 대리예약이 없고 오로지 본인이 예약해야 하는 방식이다 보니 한층 더 세밀하게 바뀐 백신 예약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봐야 할 것 같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코로나 백신 접종 10부제 예약기간,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백신 10부제 예약 신청기간

 

 

 

1972년 1월 1일 부터 2003년 12월 31일 출생자, 즉 18세~ 49세를 대상으로 9일부터 18일까지 10부제로 백신 10부제 예약을 진행하는데요. 

 

위와 같이 10부제는 주민등록상 생년월일 끝자리에 따라 정해진 날짜, 오후 8시부터 ~ 다음날 오후 6시까지 예약하는 방식입니다. 쉽게 말해 8월 9일 ~ 다음날은 생년월일 끝자리인 9,19,29 일 예약이 가능하고, 8월 10일은 10,20,30 일, 9월 15일은 5,15,25 일인 사람이 다음날 오후 6시까지 신청하는 방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19일 18시 이후 20시부터 36~49세 , 20일 20시부터 18~ 35세, 21일 20시 부터 19~ 49세 모든 대상자를 대상으로 해당 날짜 다음날 오후 6시까지 추가 예약과 변경이 가능할 것이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8월 26일부터 9월 30일까지 18∼49살 연령층에게 화이자 또는 모더나의 코로나19 백신 대규모 접종이 실시됩니다. 

 

 

 

백신 10부제 본인인증 방법

 

 

 

 

 

이번 백신 사전예약은 10부제 이외에도 변화된 것이 있습니다. 그동안 사전예약 홈페이지에서 접속자가 한꺼번에 몰려서 접속 오류가 계속되어 불편을 겪었는데요. 이렇게 예약자가 한 번에 몰리는 것을 방지하여 10부제와 함께 차질없는 예약을 위해 간편 인증을 도입했습니다. 

 

기존 사전예약 시 휴대폰, 아이핀, 공동인증서 등의 방식으로 본인인증을 한 후에 예약기관 등을 선택하여 신청 가능했는데요. 현재 10부제 예약 시에는 미리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에 접속하여 아이핀, 공동인증서, 금융인증서, 카카오, 네이버, 패스 앱 간편인증서, 휴대폰 문자 인증 등으로 먼저 본인인증을 해둘 수 있습니다. 

 

 

사전예약 사이트 누리집에 접속하시면 위와 같은 창이 뜨는데요. 빠르게 백신 사전예약을 하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예약 전 미리 카카오나 네이버 인증을 등록해 놓는 것이 좋습니다. 

 

 

 

카카오 인증서 발급방법

 

 

 

카카오톡 앱 접속-> 카카오톡 하단 더보기 메뉴-> 인증서-> 카카오 인증서 발급받기->휴대폰 인증과 계좌인증

 

 

 

네이버 인증서 발급방법

 

 

 

네이버 앱 접속-> 네이버 상단 my메뉴-> 인증서 안심 발급받기-> 휴대폰 인증

 

위와 같이 인증서를 발급받았다면 사전예약 시스템에 다시 접속하여 네이버 또는 카카오톡 지갑으로 본인인증을 빠르게 하실 수 있습니다. 위의 두 인증서는 백신예약뿐만 아니라 일반적인 본인 확인을 할 때 편리하기에 이 기회에 등록해두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백신 10부제 예약 신청방법

 

 

 

백신 10부제 예약방법은 위와 같이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누리집'을 접속하시면 되는데요. 본인이 해당하는 날짜 오후 8시부터 접속 가능합니다. 

 

 

 

 

위의 사진과 같이 '접종자 본인임을 확인합니다' 체크란에 체크를 하시고 확인을 누르시면 본인인증 하는 란이 뜨는데 이미 카카오나 네이버 인증서 발급을 통해 본인인증을 하신 분들은 생략하시고 바로 다음으로 넘어가실 수 있습니다. 

 

 

만약 본인인증을 미리 해두지 않으신 분들은 본인이 가장 편한 방법을 선택하시고 인증하시면 됩니다. 네이버나 카카오 인증서를 발급받지 않으신 분들은 휴대폰 인증을 선택하시면 이름, 생년월일, 성별, 휴대폰 번호를 입력한 후에 문자로 오는 6자리 코드를 입력 후, 인증완료를 누르시면 쉽게 인증하실 수 있습니다. 

 

 

인증이 완료되었다면 위의 사진과 같이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통해 대상자를 확인하고 휴대폰 번호와 국민비서 알림을 편한 방법으로 선택합니다. 

 

마지막으로 의료기관 찾기 버튼을 눌러 접종을 원하는 날짜와 원하는 위치의 의료기관을 선택한 후 해당 병원에서 접종 가능한 시간을 선택합니다. 이렇게 의료기관 및 예약일시 선택 부분에 선택한 예약 날짜, 시간, 병원이 뜬다면 하단의 에약 버튼을 누르시면 사전예약이 완료됩니다. 

 

 

사전예약이 완료되면 예약완료 안내 화면이 뜨는데요. 예약한 내역 및 접종받을 백신의 종류와 1차와 2차 백신을 접종받을 날짜가 표시됩니다. 

 

 

또한 코로나 백신 10부제 사이트 이중 접속을 방지하기 위해서 최초 본인인증을 한 PC 혹은 스마트폰 이외에 다른 기계로 추가 접속할 경우 10분간 접속이 차단된다고 합니다. 이 점을 참고하여서 사전예약 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화이자 백신 효과 부작용 총정리 (+접종 주의사항 이상반응)

화이자 백신 효과 부작용 총정리 (+접종 주의사항 이상반응) 현재 접종 가능한 백신 중 화이자는 낮은 연령대도 안심하고 맞을 수 있다면서 다른 백신보다는 화이자 백신에 대한 신뢰도가 높은

koreamap.tistory.com

 

 

코로나 백신 접종 주의사항 총정리 (+음주 흡연 샤워 운동 준비물)

코로나 백신 접종 주의사항 총정리 (+음주 흡연 샤워 운동 준비물) 현재 코로나 백신 접종이 활발하게 이루어지면서 백신 접종 후 주의사항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이 많으실 것 같은데요.

koreamap.tistory.com

 

 

코로나 백신 접종 후 타이레놀 복용방법 (+아스피린 대체약 부작용 복용시기)

코로나 백신 접종 후 타이레놀 복용방법 (+아스피린 대체약 부작용 복용시기) 요즘 코로나19의 백신 접종이 탄력을 받으면서 다양한 연령대층이 백신접종을 받고 있는데요. 그러나 접종

koreamap.tistory.com

 

 

5차 재난지원금 사용처 총정리 (+기간 대상 신청방법 금액 국민지원금)

5차 재난지원금 사용처 총정리 (+기간 대상 신청방법 금액 국민지원금) 최근 5차 재난지원금에 대한 여야 간의 협의가 이루어지면서 전 국민의 88%까지 재난지원금을 받을 수 있게 되었는데

koreamap.tistory.com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신청방법 총정리(+대상 기준 금액 시기 경영위기 일반 업종 손실보상)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신청방법 총정리(+대상 기준 금액 시기 경영위기 일반 업종 손실보상) 코로나19로 인해 피해를 받는 소상공인을 위해 5차 재난지원금 중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koreamap.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