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부정책

코로나 잔여백신 예약방법 요약정리 (+네이버 카카오 조회 대기 꿀팁)

by 정보사전21 2021. 6. 1.
반응형

코로나 잔여백신 예약방법 요약정리 (+네이버 카카오 조회 대기 꿀팁)

5월 27일부터 네이버와 카카오톡 앱으로 아스트라제네카(AZ)의 잔여백신 당일 예약이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잔여백신 예약은 백신 접종을 예약했다가 당일 사정이 생겨 취소하거나 접종불가 판정이 나는 분들로 인해 폐기처분하는 "노쇼" 백신이 많아져 시행하게 된 정책인데요. 네이버와 카카오톡 맵으로 간편하게 당일 예약이 가능하며 접종도 바로 할 수 있어서 많은 분들이 찾고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코로나 잔여백신 예약방법을 요약하여 정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네이버 잔여백신 예약방법

 

1. 네이버 홈페이지로 접속합니다. (본인명의로 네이버 아이디 로그인 필요)

 

2. 네이버 검색창에 "잔여백신"을 검색합니다. 

 

3. 검색결과가 뜨면 "잔여백신 예약신청"을 클릭합니다.

 

4. 클릭 후 바로 보이는 지도화면에서 "내위치"를 클릭합니다.  (위치추적 정보 이용제공 동의 필요)

 

5. 본인이 거주하시는 지역 내에 있는 접종기관 및 백신 수량의 표시를 보고 바로 방문 가능한 접종기관을 선택합니다. 

 

6. 접종기관 선택 후 하단에 뜨는 상세화면 중 "접종예약신청"버튼을 누릅니다.

 

7. 예약 완료 알람을 확인하신 후 정해진 시간 안에 접종기관으로 방문해주시면 됩니다.

 

 

 

만일 네이버로 가까운 지역에 잔여백신을 조회해봤으나 잔여백신이 "없음"으로 뜨는 경우에는 "우리동네 백신알림 서비스"를 통해 근처 접종기관에 미리 알림설정을 해놓으시면 되는데요. 잔여백신의 알림신청방법도 예약방법과 비슷하게 간단하게 이용가능합니다 !

 

1. 네이버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검색창에서 "잔여백신"을 검색합니다.

 

2. 바로 뜨는 창 화면 우측에 "알림신청" 버튼을 누릅니다.

 

3. 상세화면에서 "잔여백신 알림신청"을 누르면 잔여백신이 발생할 때마다 네이버에서 푸시 알림을 줍니다.

 

4. 팝업 메세지에서 "확인"을 누른 후 본인이 방문할 수 있는 접종기관인지 등을 확인하여 "지금 신청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5. 그 후의 과정은 위의 "접종예약방법 (1) 네이버에서 검색하고 예약하기"와 같습니다. 

 

 

 

 

카카오톡 잔여백신 예약방법

카카오톡으로 잔여백신 접종을 예약하고 싶다면 먼저 자신이 거주하는 지역의 접종기관에 잔여백신이 있는지 조회를 해봐야 하는데요. 조회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카카오톡 앱에 들어갑니다.

 

2. 카카오톡 하단에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위의 항목 중 #잔여백신을 클릭합니다.

 

4. GPS 표시(위치정보 이용 동의 필요)를 눌러 본인 지역의 위탁 의료병원 백신 수량을 확인합니다. 

 

 

위와 같이 조회하기로 잔여백신의 수량을 확인하셨다면 아래와 같이 예약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1. 조회 후 지도에서 잔여백신이 있는 접종기관을 선택합니다.

 

2. 접종기관 예약안내 확인 후 "당일예약"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알림신청 "동의하고 계속 진행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4. 예약이 완료되었다면 위탁 의료기관 위치, 전화번호 등을 확인합니다.

 

 

 

<카카오톡 알림신청 방법>

 

 

카카오톡으로 예약하는 것도 네이버와 비슷하게 근처에 잔여백신의 수량이 없을 경우, 카카오톡 알림을 통해 가까운 위치의 접종기관을 선택하여 예약 알림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위의 그림과 같이 본인 근처의 지도 맵 중 없음이라고 뜨는 곳을 눌러 접종기관 상세에서 "알림신청" 버튼을 누릅니다.

그 후 해당 접종기관에 잔여백신이 생기면 바로 알림이 떠서 기존과 동일하게 예약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코로나 잔여백신 FAQ

 

Q. 당일예약한 경우 취소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잔여백신을 네이버 또는 카카오 앱을 통해 당일예약한 경우에는 반드시 당일 접종기관 운영종료시간 내에 방문하여 예방접종을 받아야 합니다. 다만, 불가피한 사유로 인해 접종기관 방문이 곤란해진 경우 해당 의료기관에 전화하여 예약 취소를 요청하여야 합니다.

 

만약 예약 취소를 하지 않고 접종기관에 방문하지 않은 경우, 그 대상자는 향후 네이버 및 카카오를 통한 당일예약이 불가능해집니다.(잔여백신 조회는 가능) 당일예약 취소 시 다시 잔여백신이 발생하므로, 예약 후에는 반드시 접종기관에 방문하여 예방접종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Q.백신 예방접종 가격은 얼마인가요? 준비해야할 서류나 조건이 있나요?

 

A. 백신 가격은 무료이나, 병원마다 상이하게 소정의 진찰비용이 발생할 경우가 있습니다. 그리고 예방접종을 이미받은 사람, 예방접종 사전예약이 되어있는 사람, 30세미만자,인 사람은 예약이 불가능합니다.

 

 

Q. 잔여백신을 통해 접종을 완료하였습니다. 2차 접종은 어떻게 하나요?

 

A. 아스트라제네카 1차 접종을 완료하였다면, 접종기관에서 예방접종 등록과 동시에 11주 후 동일한 접종기관에서 동일한 요일에 2차 접종 예약을 자동으로 완료하게 됩니다. 다만, 2차 접종 일정 및 기관을 변경하고 싶은 경우, 코로나 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http://ndca.go.kr/cobk/index.html)에서 2차 접종 예정일 기준 1개월 전부터 변경 가능합니다. 

 

 

Q. 아스트라제네카 1차 접종을 완료하였는데, 2차 접종을 잔여백신 예약을 통해 가능하나요?

 

A. 잔여백신 당일 예약 기능을 통해 접종 가능한 사람은 사전 예약되지 않은 1차 접종 대상자(만30세 이상)에 한해 진행됩니다. 따라서 2차 접종이 예약된 대상자는 2차 접종 일정에 따라 접종해야 합니다. 

 

 

Q. 부모님을 대리로 당일예약해드리고 싶습니다. 가능할까요?

 

A. 본인 명의의 스마트폰을 통해 대리로 타인의 당일예약은 불가능합니다.

 

 

Q. 당일예약을 요청하였는데 예약이 실패되었다고 합니다.

 

A. 잔여백신은 발생과 예약으로 인한 차감이 실시간으로 이루어지며, 예약 신청 시 잔여백신이 0인 경우 ,예약자가 이미 예방접종을 1회 이상 완료하여 예방접종시스템에 등록된 경우 , 예약자가 이미 사전예약시스템 등을 통해 접종예약이 완료된 경우 , 30세 미만(1992.1.1. 이후 출생자) , 잔여백신 예약을 하였으나 취소하지 않고 접종하지 않은 자 , 해당 접종기관의 운영종료시간이 30분 이내로 남은 경우 등의 사유가 하나 이상 발생한 경우에는 예약이 실패됩니다.

 

 

Q. 이번 백신 접종하면 노마스크 가능한가요? 가능하면 언제부터 마스크 벗고다닐수 있나요?

 

A. 이부분은 현재 조율중인 부분입니다.현재까지 나온 정책은 7월 1일부터 1차 접종 후 14일이 지난 '1차 접종자'와 2차 접종까지 끝내고 14일이 지난 '예방접종 완료자'는 현재 8인까지로 제한된 직계가족 모임 인원 기준에서 제외되며 일부 상황에서 마스크 미착용을 허용합니다.



Q. 실거주지가 아닌 회사 근처에서 백신을 접종받을 수도 있나요 ?

 

A. 잔여백신 접종은 실거주지 즉, 주민등록주소지와 무관하게 예약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언제 얼만큼 잔여백신이 발생할지 알 수 없기 때문에 예약 알림 시 당일 병원 운영시간 내에 이동할 수 있어야 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네이버와 카카오톡으로 간편하게 잔여백신 예약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만약 카카오톡이나 네이버로 예약진행 하시는 것이 어려운 경우에는 집 근처 병원 또는 보건소에 전화하여 "잔여백신 대기"건다고 말씀드리면 접종기관에서 접수해주시고 연락올 때 바로 접종받으러 가면 된다고 합니다. 길어도 일주일 안에 연락 온다고 하니 직접 전화해서 신청하고 싶은 분들은 이 방법을 사용해보시는 것이 어떨까요 ?

 

 

 

 

얀센 백신 예약방법 총정리 (+접종대상 기간 부작용 가격)

얀센 백신 예약방법 총정리 (+접종대상 기간 부작용 가격) 현재 60~74세 장·노년층의 아스트라제네카(AZ)백신이 한창 접종 중인 가운데 오늘인 6월 1일부터 30대 남성인 예비군, 민방위의 얀센 백신

koreamap.tistory.com

 

카카오톡 잔여백신 당일 예약 방법(+가격 조회 노쇼 예약취소 알림신청)

카카오톡 잔여백신 당일 예약 방법(+가격 조회 노쇼 예약취소 알림신청) 5월 27일부터 네이버와 카카오톡 앱으로 '코로나19'의 잔여 백신을 조회하고 당일 예약으로 접종까지 바로 받을 수 있게

koreamap.tistory.com

 

네이버 카카오톡 잔여백신 당일예약 방법 (+조회 가격 노쇼 예약취소 접종)

네이버 카카오톡 잔여백신 당일예약 방법 (+조회 가격 노쇼 예약취소 접종) 5월 27일 오후 1시부터 잔여백신 예약이 시작되었습니다. 현재 잔여백신으로 제공되는 백신이 아스트라제네카(AZ)밖에

koreamap.tistory.com

 

 

여름 휴가철 재난지원금 지급시기 총정리 (+금액 대상 전국민 위로금)

여름 휴가철 재난지원금 지급시기 총정리 (+금액 대상 전국민 위로금) 더불어 민주당이 2차 추경 방침을 굳힌 가운데, 이르면 올 여름 휴가철에 맞춰서 움츠러든 경기를 활성화시키고자 전

koreamap.tistory.com

 

 

5차 재난지원금 신청 전국민 대상 금액 지급시기 예측 (+상반기 검토 코로나)

5차 재난지원금 신청 전국민 대상 금액 지급시기 예측 (+상반기 검토 코로나)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한 4차 재난지원금 신청 안내로 인해 한동안 떠들썩했었는데요. 국민들은 "소상공인 뿐

koreamap.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