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부정책

화이자 백신 접종 예약 바로가기 (+추가접종 예약방법 30세미만 대상 기간 부작용)

by 정보사전21 2021. 6. 10.
반응형

화이자 백신 접종 예약 바로가기 (+추가접종 예약방법 30세미만 대상 기간 부작용)

 

 

국내에 코로나19 백신 수급이 늘어가면서 많은 분들이 아스트라제네카, 얀센 등 코로나 백신 접종을 하고 있는데요. 지금까지 개발된 백신 중 가장 안정적인 화이자는 가장 선호도가 높은 백신입니다. 전 세계 물량부족으로 한동안 수급 문제를 겪고 있던 화이자 백신의 공급이 다시 진행되면서 국내의 30대 미만 일부 인원에 한정하여 접종이 가능해졌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화이자 백신 접종 예약방법과 대상, 부작용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목차

 


화이자 백신이란 ? (+부작용)

 

화이자 백신은 미국 제약사 화이자와 독일 바이오엔테크가 공동 개발한 백신으로 RNA방식으로써 바이러스 항원 유전자를 RNA형식으로 투여하여 우리몸에서 면역반응을 일으키는 단백질 또는 단백질 조각을 만드는 법을 세포에게 가르치는 방식입니다.

 

 

화이자 백신도 타 백신과 동일하게 2회 접종하지만 접종 간격이 3주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보다 훨씬 짧습니다. 화이자 백신의 인기가 높은 이유 중 하나는 접종 대상 범위가 넓다는 것인데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만 16세 이상 접종 허가를 받았으며, 미국에서는 12~15세 청소년도 화이자 백신을 접종할 수 있도록 승인되었습니다.

 

 

또한 생후 6개월 ~ 11세에 대한 안전성 및 효능 연구가 진행중인데요. 임상실험 참여자의 연령이 가장 낮은 만큼 안전성이 보장되는 것 같아 타 백신에 비해 화이자의 인기는 아주 높은 편입니다. 

 

 

 

 

화이자 백신 접종 부작용

 

 

위의 경우와 같이 접종 가능 대상의 범위가 넓어진 것이 부작용이 거의 없다는 것과 비례하게 보시면 분들이 있는데요. 실제로 화이자 백신의 이상반응 증세는 1차 접종 때보다 2차 접종 때 많이 나타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나필락시스>

 

먼저 화이자 백신의 대표적인 부작용은 바로 호흡기 및 순환기 쪽의 문제인 '아나필락시스' 증상이 있습니다. 아나플락시스는 크게 기도, 호흡, 순환기 문제로 나뉘어지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혈소판 감소성 혈전증>

 

혈소판 감소성 혈전증은 일반 혈전증과는 다르게 발생 확률이 희박하고 혈소판 감소를 동반한 뇌정맥동혈전증, 내장정맥혈전증 등과 같은 희귀한 혈전증이라고 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아직까지는 백신 접종 후 혈소판 감소성 혈전증이 생긴 사례는 없다고 합니다.

 

혈소판 감소성 혈전증과 일반 혈전증의 차이는 아래와 같습니다. 

 

<이 외 부작용>

 

이 외에도 접종부위 통증이 84.1%로 가장 많이 나타났고, 피로감, 두통, 근육통, 오한, 관절통, 발열, 접종부위 붓기, 발적, 오심, 권태감, 임파선염 등의 순으로 부작용 증상이 발생합니다. 즉, 화이자 백신이 타 백신보다 부작용이 적다는 근거는 없으며 이상반응도 비슷하다고 합니다. 

 

 

 

 

 

화이자 백신 접종 기간 & 대상

 

 

<기간>

 

사전예약 접수기간 : 6/7(월) ~ 6/15(화) 

접종 실시 기간 : 6/15(화) ~ 6/26(토)

 

*현재 예약접수 마감 6월 말 ~ 7월 초 추가 예약/접종

 

 

 

<대상>

 

이번 화이자 백신 접종 대상자는 지난 1분기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 대상자 중 만 30세 미만이라 접종을 받지 못한 인원을 대상으로 진행하는데요. 만 30세 미만인 모든 인원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것이 아닌 2분기 접종대상자 중에서 30세 미만을 대상으로 진행합니다. 

 

또한 2분기 접종 대상인 사회필수인력 중 만 30세 미만 군장병에 대해서는 군에서 자체계획을 수립하여 군 의료기관을 통해 화이자 백신으로 6월 7일(월)부터 접종을 실시한다고 하는데요. 

 

즉, 만 30세 미만 (92년생 포함, 이후 출생자)의 사회필수인력(소방,해경,경찰 등)과 취약시설 입소 종사자, 만성신장질환자 등을 대상으로 진행합니다. 

 

 

 

 

화이자 백신 접종 예약방법

 

 

15일까지 진행되는 화이자 백신의 사전예약 신청방법은 온라인 사전예약 사이트와 콜센터 (1339)를 통해 예약 가능합니다. 

 

<사전예약 바로가기>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ncvr.kdca.go.kr

 

 

1.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사전예약사이트를 접속한 후, 아래와 같이 '예방접종 예약하기' 버튼을 클릭하고 본인예약 및 대리예약 중 해당되는 것을 클릭합니다.

 

 

 

2. 그 후에 아래와 같은 창이 뜨는데요. 사전예약 접수에 필요한 정보를 전부 기입하며 본인인증은 휴대폰, 아이핀, 공동 인증서 중 편한 방법을 통해 인증하신 후, 의료기관과 예약일시를 선택하시면 신청됩니다.

 

 

만약 온라인 예약이 어려우신 분들은 질병관리청에서 운영하는 콜센터(1339)를 통해 전화상담을 통해 위탁의료기관 및 시간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화이자 백신의 접종예약 방법과 대상, 부작용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봤는데요. 

현재는 화이자 백신의 인기가 어마어마해서 15일까지의 사전예약이 전부 마감된 상태이고 이번에 예약하지 못한 분들께는 6월 말 ~ 7월 초 추가 예약 및 접종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하니 신청방법을 잘 알아두고 예약이 시작되자마자 빠르게 예약하셔서 접종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 :)

 

 

 

코로나 백신 접종 후 타이레놀 복용방법 (+아스피린 대체약 부작용 복용시기)

코로나 백신 접종 후 타이레놀 복용방법 (+아스피린 대체약 부작용 복용시기) 요즘 코로나19의 백신 접종이 탄력을 받으면서 다양한 연령대층이 백신접종을 받고 있는데요. 그러나 접종

koreamap.tistory.com

 

 

코로나 백신휴가 도입기업 및 신청방법(+대상 기간 유급 공무원 대기업)

코로나 백신휴가 기업별 대상 신청방법 (+기간 유급 공무원 대기업) 현재 국내에서도 아스트라제네카의 잔여백신, 얀센 백신 등 30대 이상 젊은 층의 접종이 시작되면서 부작용 및 접종 후

koreamap.tistory.com

 

 

코로나 백신 접종순서 20~50대 연령대별 총정리 (+접종 현황 절차 방법 대상)

코로나 백신 접종순서 20~50대 연령대별 총정리 (+접종 현황 절차 방법 대상) 현재 아스트라제네카(AZ), 얀센 백신 등 국내에서도 코로나 백신 예방접종이 한창 진행되고 있는데요. 현재 전 국민이

koreamap.tistory.com

 

 

코로나 백신 종류별 부작용 총정리(+증상 효과 기간 대처방법 보상)

코로나 백신 종류별 부작용 총정리(+증상 효과 기간 대처방법 보상) 요즘 국내에서도 아스트라제네카(AZ)나 얀센 백신 등 코로나19 백신예약 및 접종이 한창인데요. 정부에서 백신 접종시

koreamap.tistory.com

 

 

코로나 백신 접종 인센티브 총 정리 (+혜택 노마스크 대상 기간)

코로나 백신 접종 인센티브 총 정리 (+혜택 노마스크 대상 기간) 현재 코로나19의 백신 아스트라제네카, 얀센, 화이자 등 다양한 백신을 예약접종 진행 중에 있는데요. 그러나 백신의 부작용 우려

koreamap.tistory.com

 

 

얀센 백신 예약방법 총정리 (+접종대상 기간 부작용 가격)

얀센 백신 예약방법 총정리 (+접종대상 기간 부작용 가격) 현재 60~74세 장·노년층의 아스트라제네카(AZ)백신이 한창 접종 중인 가운데 오늘인 6월 1일부터 30대 남성인 예비군, 민방위의 얀센 백신

koreamap.tistory.com

 

 

네이버 카카오톡 잔여백신 당일예약 방법 (+조회 가격 노쇼 예약취소 접종)

네이버 카카오톡 잔여백신 당일예약 방법 (+조회 가격 노쇼 예약취소 접종) 5월 27일 오후 1시부터 잔여백신 예약이 시작되었습니다. 현재 잔여백신으로 제공되는 백신이 아스트라제네카(AZ)밖에

koreamap.tistory.com

 

반응형

댓글